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협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2월 21일부터 2023년 3월 2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476,0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436,461개와 비교하면 15.2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순위는 농협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DGB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K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JB금융지주 순이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농협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777 미디어지수 687,787 소통지수 533,819 커뮤니티지수 504,616 사회공헌지수 651,1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5,10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63,429와 비교해보면 15.33% 상승했다.
2위, 우리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536,845 미디어지수 476,209 소통지수 480,060 커뮤니티지수 379,296 사회공헌지수 349,4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1,86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659,098과 비교해보면 39.28% 하락했다.
3위, DGB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459,284 미디어지수 460,648 소통지수 416,864 커뮤니티지수 528,253 사회공헌지수 253,5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8,60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519,682와 비교해보면 15.92% 하락했다.
4위, 하나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678,941 미디어지수 405,558 소통지수 356,985 커뮤니티지수 405,551 사회공헌지수 118,9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5,97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14,330과 비교해보면 27.57% 하락했다.
5위, 한국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452,375 미디어지수 433,497 소통지수 382,390 커뮤니티지수 293,899 사회공헌지수 123,6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5,77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54,982와 비교해보면 13.77% 하락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