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청, 소방서, 산림조합, 관리공단 직원 등 가용 행정력 총동원 캠페인 펼쳐
조현홍 군수직무대행 "다양한 예방활동으로 소중한 산림자원 지켜야..."
조현홍 군수직무대행 "다양한 예방활동으로 소중한 산림자원 지켜야..."
창녕군은 지난 18일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경남도 전 시·군에서 동시에 실시하는 행사로 창녕군청, 소방서, 산림조합, 창녕군 시설관리공단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봄철 산불조심기간 및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을 맞아 화왕산군립공원 자하곡과 옥천매표소 입구에서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 조심 안내 홍보물을 배부했다. 또한 산에 연접한 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집중적으로 산불 예방 계도 활동도 펼쳤다.
![창녕군이 동원 가능한 전 행정력을 집중해 산불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창녕군청 제공]](/news/photo/202303/289018_188757_4459.jpg)
캠페인은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전국적으로 연일 크고 작은 산불이 발생하고 있어 ▲산림 내 취사 행위금지 ▲입산 시 화기물 휴대하지 않기 ▲산림 연접지 소각행위 금지 등 산불에 대한 군민 경각심을 높여 사전에 산불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실시됐다.
조현홍 군수 권한대행은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선 군민들이 산림자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예방 활동에 동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다양한 예방 활동으로 군민이 자발적으로 산림을 지키는 데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