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제이이엔지 1천만원, 볍씨마을학교 1백만원, 임계서원 5백만원 기탁

[신성대 기자]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16일 "㈜에스제이이엔지와 볍씨마을학교에서 각 1천만원과 1백만원을, 임계서원에서 5백만원의 장학금을 지역인재를 위해 기탁했다"고 알렸다.
군에 따르면 금성면에 위치한 ㈜에스제이이엔지(대표 조승준)은 건축, 환경설비 등을 전문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우수 업체이다.
이날 조승준 대표는 “지역의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담양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창평면에 위치한 볍씨마을학교(대표 김승애)는 학생들이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는 농사 교육으로 진정한 지역 교육공동체를 형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이에 김승애 대표는 “농업발전을 위해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배우면서 농업을 주체적으로 지켜야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장학금이 아이들의 교육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무정면에 위치한 임계서원(총장 김 곤)은 옛 선조들이 서당으로 쓰던 역사 깊은 서원이다.
김 곤 총장은 “임계서원이 있는 담양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임계서원에서 우수한 인재들을 배출한 것처럼 담양의 인재 양성에도 끊임없는 관심을 갖겠다”고 전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