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4% 하락, 브랜드이슈 1.08% 하락, 브랜드소통 4.72% 상승, 브랜드확산 2.32% 상승, 브랜드공헌 1.11% 상승, CEO평가 27.14% 하락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2월 13일부터 2023년 3월 13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2,561,5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987,789개와 비교하면 1.8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순위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흥국생명, 라이나생명, DB생명, NH농협생명, KB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BL생명, KDB생명, AIA생명, 푸본현대생명, DGB생명 순이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787,219 미디어지수 533,734 소통지수 894,831 커뮤니티지수 742,754 사회공헌지수 239,932 CEO지수 398,3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96,86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762,343과 비교해보면 4.40% 하락했다.
2위, 삼성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940,186 미디어지수 648,735 소통지수 709,058 커뮤니티지수 796,578 사회공헌지수 163,746 CEO지수 165,5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23,85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651,705와 비교해보면 6.24% 하락했다.
3위, 미래에셋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341,727 미디어지수 559,548 소통지수 716,914 커뮤니티지수 851,348 사회공헌지수 165,924 CEO지수 147,5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3,05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324,997과 비교해보면 19.70% 상승했다.
4위, 교보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517,642 미디어지수 361,300 소통지수 491,796 커뮤니티지수 745,120 사회공헌지수 147,076 CEO지수 296,6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9,57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98,317과 비교해보면 11.37% 상승했다.
5위, 신한라이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136 미디어지수 171,170 소통지수 330,554 커뮤니티지수 795,448 사회공헌지수 66,895 CEO지수 118,6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3,88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28,055와 비교해보면 9.55% 하락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