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22% 상승, 브랜드이슈 4.66% 하락, 브랜드소통 8.78% 상승, 브랜드확산 12.15% 상승, 브랜드시장 245.39% 상승, CEO평가 39.11% 상승했다.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2월 10일부터 2023년 3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829,59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699,483개와 비교해보면 13.21%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3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순이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723,609 미디어지수 549,264 소통지수 1,097,875 커뮤니티지수 1,870,093 사회공헌지수 372,174 CEO지수 277,6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90,66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287,480과 비교해보면 14.07% 상승했다.
2위, 삼성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671,457 미디어지수 941,561 소통지수 957,744 커뮤니티지수 1,587,013 사회공헌지수 120,228 CEO지수 482,1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60,10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99,932와 비교해보면 13.34% 상승했다.
3위, K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583,881 미디어지수 635,818 소통지수 460,173 커뮤니티지수 1,831,850 사회공헌지수 54,013 CEO지수 377,3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43,05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747,416과 비교해보면 5.22% 상승했다.
4위, D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506,391 미디어지수 399,583 소통지수 356,098 커뮤니티지수 1,365,614 사회공헌지수 112,513 CEO지수 567,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07,22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525,624와 비교해보면 30.95% 상승했다.
5위, 농협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75,387 미디어지수 365,560 소통지수 551,553 커뮤니티지수 809,663 사회공헌지수 165,240 CEO지수 218,4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5,85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60,617과 비교해보면 230.88% 상승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