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샴푸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트 샴푸 3위 헤드앤숄더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2월 8일부터 2023년 3월 8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8,116,199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5,626,201개와 비교하면 9.7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3년 3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닥터그루트, 헤드앤숄더, 아모스, 아베다, 려, 케라시스, 제이숲, 러쉬, 엘라스틴, 쿤달, 로블로, 시세이도, 르네휘테르, TS, 미쟝센, 아로마티카, 비욘드, 도브, 케라스타즈, 밀크바오밥, 오가니스트, 부케가르니, 록시땅, 라우쉬, 댕기머리, 앙포레, 팬틴, 보타랩, 댄트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샴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앙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791,594 소통지수 788,537 커뮤니티지수 744,2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8,73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324,422와 비교해보면 0.24% 하락했다.
2위, 닥터그루트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904,100 소통지수 672,383 커뮤니티지수 690,6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8,21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92,535와 비교해보면 12.83% 상승했다.
3위, 헤드앤숄더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779,443 소통지수 758,974 커뮤니티지수 454,1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4,91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67,129와 비교해보면 2.74% 하락했다.
4위, 아모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603,850 소통지수 639,991 커뮤니티지수 384,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4,93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60,068과 비교해보면 31.72% 상승했다.
5위, 아베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80,617 소통지수 588,538 커뮤니티지수 390,9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4,80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28,629와 비교해보면 23.71% 상승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