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씨이오서밋’KCS 창립 20주년 기념...‘한국의 빛, 도시경영대상’ 시상식 성료
‘코리아씨이오서밋’KCS 창립 20주년 기념...‘한국의 빛, 도시경영대상’ 시상식 성료
  •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 승인 2023.02.23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사회, 문화계를 이끄는 각계 최고경영자(CEO) 8000여 명
경영전략과 정보·지식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장
글로벌 CEO 교육 및 플랫폼 비즈니스 커뮤니티 그룹
‘웹3.0이 도시, 문화, 융합을 담다’
 코리아씨이오서밋(KCS)은 23일 ‘웹3.0이 도시, 문화, 융합을 담다’를 주제로 열린 ‘코리아씨이오서밋’KCS 창립 20주년 기념행사인 ‘MARVELS & CICON 2023’ 에서 ‘한국의 빛, 도시경영대상’ 시상식을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그랜드인터컨티넨탈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했다. 

[신성대 기자] 코리아씨이오서밋(Korea CEO Summit/이사장 박봉규)은 23일 ‘웹3.0이 도시, 문화, 융합을 담다’를 주제로 열린 ‘코리아씨이오서밋’KCS 창립 20주년 기념행사인 ‘MARVELS & CICON 2023’ 에서 ‘한국의 빛, 도시경영대상’ 시상식을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그랜드인터컨티넨탈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했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코리아씨이오서밋(KCS)는 그 동안 우리나라의 경제, 사회, 문화계를 이끄는 각계 최고경영자(CEO) 8000여 명이 경영전략과 정보·지식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장을 해마다 열어 대한민국 경제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는 경영인단체다.

또한 씨콘(CICON) 2023, '한국의 빛, 도시문화융합경영대상'은 성장동력 및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위해 대한민국 경제에 새로운 대안이 될수 있는 도시와 기업, 회원에게 주는 대상으로 탄생했다. 
 

 ‘코리아씨이오서밋’KCS 창립 20주년 기념행사인 ‘MARVELS & CICON 2023’ 에서 ‘한국의 빛, 도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은 2023년도 KCS 창립 20주년기념 인사말에서 "한국을 중심으로 아시아로 세계로 뻗어나갈 지혜와 글로벌 네트워크의 힘이 우리의 경제를, 우리의 미래를 만들어 간다."며 "20대의 젊음과 꿈과 열정을 80대까지 갖자"라고 외쳤던 2080 CEO포럼, 시마(ClMA), 씨콘(CICON), 헤르메스(HRMS),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구리고 서밋클럽을 통해 창조적 생각과 무한한 상상력으로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실천력을 구현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코리아씨이오서밋은 기업의 경제활성화, 일자리 창출을 위한 비전 2030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통해 도시와 도시, 기업과 기업, 회원과 회원간에 다양한 교류와 해외 진출을 돕고 희망찬 미래를 함께 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축사에 나선 김영환 충북도시사는 "코리아CEO서밋은 대한민국 경영인들의 지속적인 네트워킹에 힘서왔고 새로운 산업의도입과 융합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 이 자리가 대한민국 우수 경영인들의 디지털 시대 변화상에 대한 활발한 논의와 교류의 장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코리아씨이오서밋’KCS 창립 20주년 기념행사인 ‘MARVELS & CICON 2023’ 에서 ‘한국의 빛, 도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김영환 충북도시자가 축사를 하고 있다.

이어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은 축사에서 " 최근 전 세계의 많은 주요 기업들이  Web30의 가능성과 잠재력에 주목하고 기술투자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며 "금번 행사는 우리나라 국가 브랜드를 홍보하고 한국을 중심으로 세계의 도시, 문화, 융합, 산업발굴과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와 네트워크 소통의 장이 될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앞으로도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비전을 제시하고, 국민의 삶의 질 개선과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CEO커뮤니티로서 지속해나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코리아씨이오서밋’KCS 창립 20주년 기념행사인 ‘MARVELS & CICON 2023’ 에서 ‘한국의 빛, 도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에 격려사에 나선 오명 코리아씨이오서밋 명예이사장은 "코리아씨이오서밋은 한국을 중심으로 중국, 몽골,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말레시아, 터키 등 많은 국가들고 컨퍼런스를 개최했다"며 "작년 12월에는 한국과 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기념하는 씨콘하노이' 그리고 '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호치민'의 성공적인 개최로 양국간의 관계를 격상시킨 뜻깊은 성과가 있었다"고 갈음했다.

이날 행사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의 각계 각층의 인사들이 모인 가운데 그동안 걸어온 KCS의 걸어온 발자취 영상을 시작으로 행사가 막을 올렸다. 먼저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대표의 인사말과 내빈 소개가 이어지며 축사와 격려사로 행사의 중심을 잡았다. 이어 기업과 회원들에게 주는 '한국의 빛' 도시융합경영대상시상식과 이성근 화백의 축하퍼포먼스, 문화공연- 브로드웨이 42번가, CEO&NFT옥션 경매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풍성하게 막을 내렸다.   

한편, 미래에 대한 창조적 사고를 통해 혁신적인 도시와 기업, 회원을 찾아내고 모든 도시와 기업의 롤 모델이 될수 있도록 장려하는 '한국의 빛, 도시문화융합경영대상' 시상식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도시경영대상 부문 =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정우택 국회의원,, 구자관 삼구이앤씨 책임대표사원, 안헌식 보고바이오그룹 회장

문화경영대상부문 = 박상원 서울문화재단이사장, 조현진 젤리스페이스 대표

융합경영대상 부문 = 김영환 충북도지사, 양향자 국회의원, 조명희 국회의원, 김형진 세종텔레콤 회장, 황라열 힐스톤파트너스 대표

동방지혜대상 부문 = 조봉희 Korea CEO Summit(KCS)대표,  스티브 부이(Steve Bui) 델타이앤씨그룹회장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