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NS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NS홈쇼핑, CJ온스타일, GS홈쇼핑, 홈앤쇼핑, 롯데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3년 1월 2일부터 2023년 2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3,436,0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150,018개보다 11.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사회공헌분석 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3년 2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NS홈쇼핑, CJ온스타일, GS홈쇼핑, 홈앤쇼핑, 롯데홈쇼핑 순이었다.
TV홈쇼핑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480,702 미디어지수 455,099 소통지수 615,121 커뮤니티지수 1,027,223 사회공헌지수 266,3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44,5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922,230과 비교해보면 2.66% 하락했다.
2위, 공영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709 미디어지수 246,867 소통지수 674,929 커뮤니티지수 697,850 사회공헌지수 581,4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0,83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336,253과 비교해보면 0.62% 상승했다.
3위, NS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131 미디어지수 201,129 소통지수 959,945 커뮤니티지수 597,002 사회공헌지수 201,6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8,85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221,579와 비교해보면 3.72% 하락했다.
4위, CJ온스타일 브랜드는 참여지수 331,172 미디어지수 301,779 소통지수 462,793 커뮤니티지수 645,011 사회공헌지수 131,4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2,22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177,128과 비교해보면 14.00% 하락했다.
5위, GS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308,658 미디어지수 267,067 소통지수 380,566 커뮤니티지수 446,682 사회공헌지수 183,9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6,9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01,629과 비교해보면 11.92% 하락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