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더 큰 '난방비 폭탄' 터지기 전 긴급추경 논의해야"
박홍근 "더 큰 '난방비 폭탄' 터지기 전 긴급추경 논의해야"
  • 김현주 기자
    김현주 기자
  • 승인 2023.02.0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1일 난방비 급등 문제와 관련해 "이재명 대표가 제안한 국민 80% 대상 7.2조 에너지 물가 지급 등을 위해 정부와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민생 위기 긴급 추경' 편성 논의에 착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정부가 기존 예산에 예비비를 더해 긴급 지원하겠다는 것은 환영하지만, 국민이 체감하는 민생의 고통에는 턱없이 부족한 쥐꼬리 처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코로나 위기로 공공 물가를 올리면 기업과 자영업자에 부담을 줘서 안 된다고 손사래 치던 정부·여당은 도대체 어디로 갔느냐"며 "(지난달 30일) 국무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중산층·서민의 난방비 부담 경감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라고 지시한 것이 거짓이 아니라면, 더 큰 난방비 폭탄이 터지기 전에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부는 천연가스에 부과되는 개별소비세의 탄력세율 확대를 통한 공급 가격 인하 추진, 난방비 사용분에 대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적용 등 국민 고통을 경감할 즉각적이고 실효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후속 조치와 관련, "민주당은 입법부를 대표해 다수 국민의 준엄한 명령대로, 유가족과 생존자의 절실한 바람대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문책에 부득이 나설 수밖에 없다"며 "내일 의원총회에서 헌법과 국회법에 따라 탄핵 소추를 포함한 문책 방안을 놓고 당의 총의를 모으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장관에 대한 정치·도의적, 법적·행정적 책임을 묻는 것은 타협할 수 없는 국회의 의무"라고 강조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