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안심하다, 안아주다, 빈틈없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 기저귀, 유아 기저귀, 허그업 팬티'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86.43%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12월 26일부터 2023년 1월 26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788,814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546,365개와 비교하면 3.2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3년 1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페넬로페, 팸퍼스, 하기스, 마미포코, 슈퍼대디, 나비잠, 킨도, 군, 리베로, 보솜이, 애플크럼비, 쿠잉, 밤보, 모모래빗, 케이맘, 메리즈, 슈베스, 네띠, 밤부베베, 네추럴블라썸, 대디베이비, 네이쳐러브메레, 베피스, 토디앙, 에코제네시스, 빌로기, 베슈 순으로 분석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288 소통지수 328,243 커뮤니티지수 462,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6,4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52,669와 비교해보면 4.59% 상승했다.
2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3,663 소통지수 301,867 커뮤니티지수 425,2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0,78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40,703과 비교해보면 3.20% 상승했다.
3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956 소통지수 378,675 커뮤니티지수 367,6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4,23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36,439와 비교해보면 15.28% 상승했다.
4위, 마미포코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117 소통지수 150,421 커뮤니티지수 372,5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1,03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25,218과 비교해보면 20.15% 상승했다.
5위, 슈퍼대디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665 소통지수 157,801 커뮤니티지수 304,0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5,54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07,224와 비교해보면 14.38% 하락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