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5.18정신 이어갈 것...지역 숙원사업 지원도 약속"
정진석 "5.18정신 이어갈 것...지역 숙원사업 지원도 약속"
  • 정성남 기자
    정성남 기자
  • 승인 2023.01.19 20: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 전통시장 들러 상인들에 새해인사…청년 당원들과 '나주곰탕' 오찬
19일 오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전남 현장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한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새해 소망을 적어 보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19일 오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전남 현장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한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새해 소망을 적어 보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정성남 기자]국민의힘은 19일 광주를 찾아 5·18 민주화 운동의 정신을 기리고 각종 지역 숙원 사업에 대한 지원을 약속하는 등 보수 정당의 불모지인 호남 지역 민심 잡기에 나섰다.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과 성일종 정책위 의장,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등 당 지도부는 이날 오전 광주 북구의 국립 5·18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했다.

정 위원장은 참배 후 기자들에게 "대한민국을 받치고 있는 두 기둥은 산업화와 민주화"라며 "5·18 민주화운동은 그 민주화 기둥에 가치를 담았던 역사적 사건"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저희 국민의힘은 5·18 정신을 이어가겠다"며 "화해와 통합의 정신이 5·18 정신이고 대한민국 정신"이라고 강조했다. 방명록에도 '화해와 통합 5·18 정신을 국민의힘이 이어가겠다'라고 적었다.

한편, 광주전남 대학생진보연합(대진연) 소속 회원 10여명은 국민의힘 지도부의 참배에 맞춰 5·18민주묘지 현장에서 새 교육과정에 5·18에 대한 언급이 빠진 것 등에 항의하는 시위를 벌였다.

정 위원장 등은 이어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복주머니 모양의 손팻말에 각자 메시지를 적으며 설 명절 인사를 했다. 정 위원장은 '국민통합'이라고 썻다.

정 위원장은 유년기에 광주에 살았던 경험과 정치부 기자 시절 김대중(DJ) 전 대통령을 취재했던 사례 등을 소개하며 지역 인연을 내세우기도 했다.

또한 각종 지역 숙원 사업에 대한 지원 약속도 이어졌다.

정 위원장은 "광주 전남이 청년들이 떠나는 도시가 되고 있다면 미래가 있는 국민통합을 찾을 수 없을 것"이라며 "첨단산업 창업도시 광주, 지중해를 능가하는 세계적인 관광도시 전남을 집권여당인 국민의힘은 이룰 수 있다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성일종 정책위 의장은 "국민의힘은 5월 단체 공법화를 통해 5·18 민주 정신을 계승하는 데 앞장섰고 광주 청소년 치료 재활 센터 예산도 국회 심의 과정에서 증액시켰다"고 말했다.

성 의장은 또 "호남의 낙후된 의료 인프라를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춰 구축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이뤄내기 위해 전남대 스마트병원 신축을 위한 예비타당성 조사도 포함시켰다"고 강조했다.

지난 6월 지방선거에 출마한 윤석열 대통령의 측근 주기환 전 광주시장 후보는 "광주에서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의 열렬한 지지자로서 살아간다는 사실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윤석열 정부가 들어선 이후 광주, 전남의 주요 현안 사업들의 국가 예산이 반영돼 사업들이 탄력을 받기 시작했다"고 화답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이날 전남 나주의 목사고을시장도 방문, 설 명절을 앞두고 호남 민심 청취에 나선다.

'정진석 비대위'가 지방을 찾은 것은 지난해 10월 13일 대구·경북(TK)과 같은 달 28일 충남 천안, 지난달 부산에 이어 이번이 4번째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5.18은폭똥이다. 2023-01-21 15:50:49 (223.62.***.***)
여.야 할 것 없이 똑같이 미쳐기고 있다. 모조리 싹다 진짜로 총살이 답이다. 이어 받은게 없어서 저따위 미친 정신이나 이어가다니..미친 새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