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하이엔드 아파트 11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DL이앤씨 아크로,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빅데이터투데이] 하이엔드 아파트 11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DL이앤씨 아크로,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11.28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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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분석결과, 현대건설 디에이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146,175개와 비교하면 7.3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59% 상승, 브랜드이슈 8.98% 하락, 브랜드소통 3.18% 상승, 브랜드확산 15.39% 상승했다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DL이앤씨 아크로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0월 28일부터 2022년 11월 28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525,0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146,175개와 비교하면 7.36% 증가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기존의 아파트 브랜드보다 한 단계 높은 최고급 아파트 브랜드를 말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

2022년 11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건설 디에이치, DL이앤씨 아크로,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호반건설 써밋, 두산중공업 트리마제, 롯데건설 르엘, 두산건설 위브더제니스 순으로 나타났다.​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 디에이치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588 미디어지수 406,657 소통지수 548,309 커뮤니티지수 593,6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0,18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44,490과 비교하면 3.77% 상승했다.​

2위, ​DL이앤씨 아크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78,320 미디어지수 136,112 소통지수 326,404 커뮤니티지수 316,9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7,73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86,271과 비교하면 3.22% 하락했다.​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02 미디어지수 142,816 소통지수 283,519 커뮤니티지수 311,6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6,23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12,236과 비교하면 7.58% 상승했다.​

4위, 호반건설 써밋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124 미디어지수 102,569 소통지수 137,170 커뮤니티지수 190,9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5,83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79,357과 비교하면 51.42% 상승했다.​

5위, 두산중공업 트리마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76,648 미디어지수 83,495 소통지수 169,004 커뮤니티지수 153,7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2,9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52,114와 비교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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