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지방은행 2022년 11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빅데이터투데이] 지방은행 2022년 11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11.08 10: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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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대구은행 ( 대표 임성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방은행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405,100와 비교하면 5.5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10% 상승, 브랜드이슈 12.73% 하락, 브랜드소통 8.58% 하락, 브랜드확산 3.57% 하락, 브랜드공헌 2.31% 상승, CEO평가 6.93% 하락했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제주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2년 10월 8일부터 2022년 11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435,1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405,100와 비교하면 5.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를 포함하고,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 공헌도를 측정할 수 있다. ​

2022년 11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순위는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순이었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대구은행 ( 대표 임성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4,228 미디어지수 500,391 소통지수 908,387 커뮤니티지수 1,451,406 사회공헌지수 214,461 CEO지수 104,5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73,418이 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840,768과 비교해보면 1.75% 하락했다. ​

2위, 부산은행 ( 대표 안감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632,442 미디어지수 499,154 소통지수 929,164 커뮤니티지수 926,016 사회공헌지수 280,143 CEO지수 296,9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3,838이 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782,159와 비교해보면 5.77% 하락했다. ​

3위, ​광주은행 ( 대표 송종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9,571 미디어지수 369,578 소통지수 643,510 커뮤니티지수 902,137 사회공헌지수 207,357 CEO지수 164,9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77,137이 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559,534와 비교해보면 4.59% 상승했다. ​

4위, ​경남은행 ( 대표 최홍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4,841 미디어지수 254,851 소통지수 547,547 커뮤니티지수 714,650 사회공헌지수 243,322 CEO지수 148,4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3,670이 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043,424와 비교해보면 8.82% 상승했다.​ ​

5위, 제주은행 ( 대표 박우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715 미디어지수 447,737 소통지수 581,140 커뮤니티지수 813,526 사회공헌지수 35,297 CEO지수 77,3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1,800이 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396,106과 비교해보면 35.46%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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