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부드럽다, 안심하다, 자극없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 물티슈, 허그업 팬티, 유아 물티슈 '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83.90%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2년 10월 3일부터 2022년 11월 3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0,289,4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0월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0,385,761개와 비교해보면 0.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2년 11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슈퍼대디, 베베숲, 순둥이, 루이비앙, 미엘, 네츄럴오가닉, 릴리유, 베베앙, 보솜이, 꿈토리, 붕어빵, 델리프, 아이러브베베, 물따로, 마미요, 달곰이, 스마트에코, 그린터치, 도리도리, 도담이 물티슈 순으로 나타났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910 소통지수 510,930 커뮤니티지수 608,3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2,20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15,603과 비교하면 3.07% 하락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135 소통지수 559,521 커뮤니티지수 545,7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7,36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50,011과 비교하면 5.39% 상승했다.
3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010 소통지수 329,947 커뮤니티지수 591,1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5,07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14,637과 비교하면 5.96% 상승했다.
4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349,305 소통지수 322,397 커뮤니티지수 325,9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7,65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08,272와 비교하면 1.05% 하락했다.
5위, 순둥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47,685 소통지수 360,524 커뮤니티지수 196,1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4,34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09,827과 비교하면 25.37% 하락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