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아파트 브랜드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자이, 더샵, 롯데캐슬, 래미안, 아이파크, e편한세상, 위브, 한화포레나, 우미린, SK뷰, 호반베르디움, 서희스타힐스, 한라비발디, 하늘채, 더플래티넘, 코아루, 센트레빌, 데시앙, 스위첸, 리슈빌, 벽산블루밍, 동문굿모닝힐 이다.
아파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건설회사 브랜드는 현대건설, 대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삼성물산, 현대산업개발, DL이앤씨, 두산건설, 한화건설, 우미건설, SK건설, 호반건설, 서희건설, 한라건설, 코오롱글로벌, 쌍용건설, 한국토지신탁, 동부건설, 태영건설, KCC건설, 계룡건설, 벽산건설, 동문건설 이다.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2년 9월 19일부터 2022년 10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2,236,8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9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411,246개와 비교하면 6.0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10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자이, 더샵, 롯데캐슬, 래미안, 아이파크, e편한세상, 위브, 한화포레나, 우미린, SK뷰, 호반베르디움, 서희스타힐스, 한라비발디, 하늘채, 더플래티넘, 코아루, 센트레빌, 데시앙, 스위첸, 리슈빌, 벽산블루밍, 동문굿모닝힐 순으로 나타났다.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692,420 미디어지수 973,794 소통지수 1,243,757 커뮤니티지수 824,4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34,39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309,308과 비교하면 13.34% 하락했다.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446,780 미디어지수 815,066 소통지수 1,089,906 커뮤니티지수 799,5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1,28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974,752와 비교하면 5.93% 상승했다.
3위, GS건설 자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412,960 미디어지수 803,680 소통지수 1,138,309 커뮤니티지수 723,9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78,88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630,758과 비교하면 17.03% 상승했다.
4위,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257,477 미디어지수 890,574 소통지수 845,918 커뮤니티지수 802,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6,84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787,560과 비교하면 56.46% 상승했다.
5위, 롯데건설 롯데캐슬 브랜드는 참여지수 495,730 미디어지수 544,503 소통지수 831,229 커뮤니티지수 616,3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87,78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768,323과 비교하면 10.13%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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