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9월 12일부터 2022년 10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93,2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9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74,278개와 비교하면 0.1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순위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흥국생명, 라이나생명, NH농협생명, 동양생명, D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AIA생명, ABL생명, KB생명, 푸본현대생명, DGB생명, 푸르덴셜생명 순이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6,018 미디어지수 481,962 소통지수 892,990 커뮤니티지수 922,952 사회공헌지수 221,458 CEO지수 348,2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93,62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316,097과 비교하면 5.35% 상승했다.
2위, 삼성생명 ( 대표 전영묵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8,083 미디어지수 688,972 소통지수 616,671 커뮤니티지수 767,061 사회공헌지수 251,047 CEO지수 217,7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9,57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205,859와 비교하면 2.92% 상승했다.
3위, 미래에셋생명 ( 대표 변재상, 김재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526 미디어지수 527,512 소통지수 652,300 커뮤니티지수 628,037 사회공헌지수 157,517 CEO지수 237,8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89,70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216,961과 비교하면 7.79% 상승했다.
4위, 교보생명 ( 대표 신창재, 편정범 ) 브랜드는 참여지수 514,647 미디어지수 407,797 소통지수 511,772 커뮤니티지수 517,029 사회공헌지수 138,363 CEO지수 241,1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0,77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102,423과 비교하면 10.86% 상승했다.
5위, 신한라이프 ( 대표 성대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263 미디어지수 128,577 소통지수 342,721 커뮤니티지수 968,103 사회공헌지수 56,010 CEO지수 114,2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9,907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778,357과 비교하면 0.65% 상승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