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관련 MBC 조작 보도, "최고 책임자는?"
윤 대통령 관련 MBC 조작 보도, "최고 책임자는?"
  • 인세영
    인세영
  • 승인 2022.09.26 02:42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의 기자가 윤석열 대통령의 사적인 대화 영상에 악의적으로 자막을 달아 송출한 후폭풍이 거세다. 

국민의힘은 MBC의 왜곡보도에 대해 '제2의 광우병 조작선동' 이라고 선언한 가운데 강력한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 

공영방송인 MBC가 현직 대통령을 정면으로 조롱하고 국익을 심각하게 해쳤다는 판단인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이는 기자 개인의 일탈 행위가 아니라, 민주노총 산하의 언론들이 카르텔을 이뤄서 현직 대통령을 음해하고, 대한민국의 국익을 해친 심각한 사안으로 보고 있는 분위기다. 

현재 MBC 왜곡 보도는 그 최종 책임자가 누구냐인지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MBC 박성제 사장의 책임론이 대두되고 있다. 

MBC 노조위원장 출신 김세의 가로세로연구소대표는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현재 MBC 사장의 정체를 알려드립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 폭로성 게시물에 따르면 "박성제는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 MBC 본부노조 위원장 출신으로 민주노총에서 MBC 담당 노조위원장 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되고, 문재인이 대통령이 된 이후 민주노총 출신인 박성제는 MBC 보도국장이 되는데, 문제는 당시 문재인 정부 청와대 뉴미디어 비서관이었던 정모씨와 박성제가 부부사이였다는 점이다.

김세의 가로세로연구소 대표

김 대표는 "MBC는 결국 문재인 정부 나팔수 방송사라는 것을 만천하에 공개한 것입니다."라고 비판했다. 

'결국 박성제 씨는 민주노총 노조위원장 출신이고, 부인은 문재인 정부 청와대 비서관이었으며, 자신은 문재인의 신임을 얻어 MBC 사장에 올랐고, 결국 공영방송인 MBC를 좌파 일색, 좌편향으로 만들었다' 정도로 정리된다.  

또한 김 대표는 "박성제 사장 임기 중 손석희씨의 아들이 MBC에 경력기자로 입사했다" 라면서 "손석희씨의 아들은 (경향신문 기자 6개월만에)  MBC 경력기자로 입사하게 됐다." 라면서 "좌파들은 뻔뻔하게도 MBC 기자 입사 쉽게 하네요." 라고 분통을 터뜨렸다. 

문갑식 조선일보 전 선임기자. 월간조선 전 편집장 

조선일보 출신 문갑식 대표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MBC 박성제 사장은 민노총 산하 MBC 본부장 출신으로 평소 진영논리만 신경 써 MBC를 저질 언론으로 수직낙하시켰다는 이유로 해임 결의안 올라와 해임 위기를 맞기도 했다." 라면서 박 사장이 이에 대한 보복으로 MBC가 윤대통령 왜곡 보도를 하도록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또한 "민주당과 MBC가 작당을 해서 해외에 나가있는 대통령을 음해하려 했다." 라면서 "MBC의 영상제작국장이 미국에서 한국으로 영상을 보낸 시각과 MBC가 처음 보도한 시각, 그리고 민주당의 박홍근 대변인이 민주당 회의에서 이를 처음 공개한 시간을 보면, MBC와 민주당이 공모한 흔적이 보인다" 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KBS노조위원장을 지낸 성창경 씨도 자신의 방송을 통해 MBC의 왜곡보도 문제를 심각한 사안으로 소개했다. 

성창경 전 KBS노조위원장 / 전 KBS울산방송국장

성창경 대표는 "확실하지도 않은 음성을 방송에 쓰면서 처음부터 자막을 넣어서 국민들에게 세뇌시키거나 각인시키는 것은 부적절하다."라고 밝혔다. 또한 "특정 정파에 치우치는 방송을 하고 있는 민주당의 나팔수가 방송사 사장을 해서는 안된다. 이런 사람들은 빨리 일선에서 몰아내야 된다." 라는 주장이 있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방문진)은 최근 박성제 사장의 해임 결의안을 올렸으며, 이사회에서 실제 해임 관련 논의가 이뤄지기도 했다.

박성제 사장이 진영 논리에 입각한 ‘국민 갈라치기’ 보도로 여론 양극화 초래했고, ‘끼리끼리 나눠먹기’ 식 인사로 회사의 경쟁력 추락시켰으며, 부당노동행위 를 방치했다는 이유였는데,  결국 이사회 좌파 이사진들의 방어로 박 사장에 대한 해임은 이뤄지지 않았다. 그러나 박 사장은 이미 MBC의 경영자로서의 소임은 끝났다는 평가가 나온다. 

국민의힘 지지자를 중심으로 "정권이 바뀌었는데도 왜 지난 문재인 정부에서 편파적인 방송을 해왔던 MBC의 사장이 아직도 자리를 꿰차고 있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는 의견과 함께, "대통령을 해하려고 노골적으로 왜곡된 자막을 달아 국민을 선동한 민주노총 산하 MBC에 대해, 어떤 식으로든 강력한 조치를 해야 할 것"이라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정권에 대해 선을 넘는 도발하고 있는 언론카르텔에 맞서, 윤 대통령과 여당은 의외로 강경 대응을 하기로 방향을 잡은 가운데, 어떤 실질적 행보를 보일 지 귀추가 주목된다.  우선 MBC에 대한 사법적인 대응과 징계, 방송통신위원회에 대한 강력한 수사, 문재인 정권에서 임명된 언론계 인사에 대한 대대적인 분석작업과 쇄신, 언론진흥재단 각 부처에 대한 감사 및 수사 등 전방위적으로 압박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늘좋다 2022-10-02 09:22:23 (59.31.***.***)
거짓선동하는 악질 방송인과 방송사들은 책임지고 물러나라!!
앙뜨 2022-09-27 18:07:00 (59.8.***.***)
절대 가만두면 나라 망칩니다!!
반드시 그 댓가를 치뤄줘야 합니다!!!
김유현 2022-09-26 21:01:04 (223.39.***.***)
무엇을 두려워 하고 주저하는가? 언론의 지배구조를 투명하게 밝히고 책임 것은 책임지게 하라!!!
좌익빨갱이방송 2022-09-26 17:29:11 (211.215.***.***)
죄익 빨갱이 방송은 불질러 없애버려야 한다.

거짓.날조.사기방송을 일삼는 MBC.JTBC.KBS.YTN연합뉴스.TBS 모조리 싹다 불질러 없애버려야 한다.
hhj 2022-09-26 08:54:32 (211.184.***.***)
저따위 짓거리를 하는 방송은 국가의 발전을 위해 바로 잡아야 됩니다.
임병권 2022-09-26 08:31:22 (39.124.***.***)
편파방송및 조작 선동 방송은 근절해야합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