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아파트 2022년 9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빅데이터투데이] 아파트 2022년 9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9.2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9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파트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746,046개와 비교하면 1.0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98% 상승, 브랜드이슈 0.36% 상승, 브랜드소통 8.02% 하락, 브랜드확산 3.84% 상승했다.

아파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아파트 브랜드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롯데캐슬, 자이, e편한세상, 래미안, 더샵, 아이파크, 우미린, 호반베르디움, SK뷰, 더플래티넘, 하늘채, 서희스타힐스, 위브, 한라비발디, 코아루, 센트레빌, 데시앙, 한화포레나, 동문굿모닝힐, 리슈빌, 스위첸, 벽산블루밍 이다.

​아파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건설회사 브랜드는 현대건설, 대우건설, 롯데건설, GS건설, DL이앤씨, 삼성물산, 포스코건설, 현대산업개발, 우미건설, 호반건설, SK건설, 쌍용건설, 코오롱글로벌, 서희건설, 두산건설, 한라건설, 한국토지신탁, 동부건설, 태영건설, 한화건설, 동문건설, 계룡건설, KCC건설, 벽산건설 이다.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2년 8월 21일부터 2022년 9월 21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411,2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8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746,046개와 비교하면 1.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9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롯데캐슬, 자이, e편한세상, 래미안, 더샵, 아이파크, 우미린, 호반베르디움, SK뷰, 더플래티넘, 하늘채, 서희스타힐스, 위브, 한라비발디, 코아루, 센트레빌, 데시앙, 한화포레나, 동문굿모닝힐, 리슈빌, 스위첸, 벽산블루밍 순으로 나타났다.​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847,280 미디어지수 824,495 소통지수 1,274,554 커뮤니티지수 1,362,9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09,308로 분석됐다. 지난 8 브랜드평판지수 4,311,613과 비교하면 0.05% 하락했다. ​​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439,660 미디어지수 667,903 소통지수 904,186 커뮤니티지수 963,0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4,75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757,969와 비교하면 7.86% 상승했다. ​

3위, ​​롯데건설 롯데캐슬 브랜드는 참여지수 477,040 미디어지수 729,411 소통지수 837,668 커뮤니티지수 724,2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8,32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13,614와 비교하면 14.70% 상승했다. ​​

4위, GS건설 자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381,810 미디어지수 531,192 소통지수 786,058 커뮤니티지수 931,6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0,75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30,970과 비교하면 3.94% 상승했다. ​

5위, DL이앤씨 e편한세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464,580 미디어지수 571,270 소통지수 507,499 커뮤니티지수 538,7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2,07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59,206과 비교하면 11.99% 상승했다. ​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