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지방은행 2022년 9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빅데이터투데이] 지방은행 2022년 9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9.08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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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대구은행 ( 대표 임성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방은행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577,180개와 비교하면 5.8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5% 하락, 브랜드이슈 2.34% 상승, 브랜드소통 6.98% 상승, 브랜드확산 11.39% 상승, 브랜드공헌 1.47% 하락, CEO평가 6.62% 상승했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2년 8월 8일부터 2022년 9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427,2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8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577,180개와 비교하면 5.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를 포함하고,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 공헌도를 측정할 수 있다. ​

2022년 9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순위는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순이었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대구은행 ( 대표 임성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0,940 미디어지수 536,467 소통지수 1,055,275 커뮤니티지수 1,142,470 사회공헌지수 207,303 CEO지수 348,8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 3,831,289가 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715,576과 비교해보면 3.11% 상승했다. ​

2위, 부산은행 ( 대표 안감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2,339 미디어지수 464,916 소통지수 999,544 커뮤니티지수 968,955 사회공헌지수 275,354 CEO지수 274,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 3,565,677이 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279,967과 비교해보면 8.71% 상승했다. ​

3위, 광주은행 ( 대표 송종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9,321 미디어지수 266,401 소통지수 557,522 커뮤니티지수 859,601 사회공헌지수 198,908 CEO지수 140,7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 2,332,492가 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72,327과 비교해보면 7.37% 상승했다. ​

4위, 경남은행 ( 대표 최홍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3,867 미디어지수 247,383 소통지수 532,962 커뮤니티지수 654,599 사회공헌지수 237,178 CEO지수 127,0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 2,073,0468이 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029,948과 비교해보면 2.12% 상승했다.​ ​

5위, 전북은행 ( 대표 서한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502 미디어지수 260,014 소통지수 433,256 커뮤니티지수 672,917 사회공헌지수 141,397 CEO지수 92,7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 1,836,874가 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45,113과 비교해보면 11.66% 상승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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