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은행 2022년 8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신한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KB국민은행
[빅데이터투데이] 은행 2022년 8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신한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KB국민은행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8.1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한은행 ( 대표 진옥동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0,979,943개와 비교하면 8.3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27% 하락, 브랜드이슈 10.46% 하락, 브랜드소통 9.98% 상승, 브랜드확산 22.57% 상승, 브랜드공헌 11.58% 하락, CEO평가 5.06% 상승했다.

2022년 8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은행은 링크분석에서 '선정되다, 참여하다, 인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인천시, ESG, 비대면서비스'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3.50%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EGS평가에서는 6위를 기록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KB국민은행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KDB산업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Sh수협은행, 수출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

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분석결과는 2022년 7월 16일부터 2022년 8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3,552,5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7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0,979,943개와 비교하면 8.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평가도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8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KDB산업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Sh수협은행, 수출입은행 순이었다. ​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신한은행 ( 대표 진옥동 ) 브랜드는 참여지수 893,422 미디어지수 1,456,812 소통지수 1,557,314 커뮤니티지수 1,854,810 사회공헌지수 257,750 ESG지수 122,639 CEO지수 631,1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73,91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167,981과 비교해보면 31.07% 상승했다.​​

2위, 우리은행 ( 대표 이원덕 ) 브랜드는 참여지수 986,070 미디어지수 1,290,475 소통지수 1,476,522 커뮤니티지수 1,867,549 사회공헌지수 193,328 ESG지수 265,420 CEO지수 387,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67,10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760,999와 비교해보면 12.26% 상승했다. ​

​3위, ​​​​​​KB국민은행 ( 대표 이재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2,361 미디어지수 899,042 소통지수 1,424,694 커뮤니티지수 1,668,960 사회공헌지수 198,685 ESG지수 306,823 CEO지수 214,1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14,68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314,308과 비교해보면 3.16% 하락했다. ​

4위, ​하나은행 ( 대표 박성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714,533 미디어지수 1,315,059 소통지수 1,182,755 커뮤니티지수 1,784,942 사회공헌지수 168,814 ESG지수 233,670 CEO지수 410,9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10,71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017,036과 비교해보면 15.82% 상승했다. ​

5위, IBK기업은행 ( 대표 윤종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1,477 미디어지수 535,141 소통지수 809,582 커뮤니티지수 872,823 사회공헌지수 87,888 ESG지수 129,419 CEO지수 135,0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51,37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241,845와 비교해보면 0.29% 상승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