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병원, 부산시 외국인환자 유치 선도의료기관 2회 연속 지정
대동병원, 부산시 외국인환자 유치 선도의료기관 2회 연속 지정
  • 정욱진
    정욱진
  • 승인 2022.08.12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욱진 기자]대동병원이 부산광역시와 부산경제진흥원으로부터 부산 외국인 환자 유치 선도의료기관으로 지난해에 이어 연속 지정되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오전 부산시티 호텔에서 개최된 지정식에는 대동병원을 비롯해 부산대학교병원, 고신대학교복음병원, 동의의료원 등 선도의료기관 36개소 및 선도유치업체 5개소 등 60여 명의 담당자가 지정식에 참석했다. 행사는 ▲부산의료관광 경과보고 ▲지정서 수여 ▲단체 기념촬영 ▲자율 네트워킹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대동병원 박상희 대외협력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의료관광산업이 위축되어 있는 가운데 다시 한 번 부산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세계적으로 알리기 위해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준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에 감사한 말씀을 전한다”며, “각 의료기관 담당자들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중국, 러시아, 몽골 등 인접 국가에 훌륭한 의술과 아름다운 부산을 전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산광역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행사 후 부산 외국인 환자 유치기관 역량 및 환자 수용태세 강화를 통한 상생 발전 도모를 위한 부산 외국인 환자 유치업계 상생 협력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은 부산 의료관광 추친 현황 소개와 함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지엽 팀장의 국제의료 지원 사업 소개와 차의과대학교 한현욱 교수의 코로나시대 산업의 변화와 디지털 헬스케어의 미래라는 주제로 전문가 초청 특강이 이어졌다.

한편 대동병원은 부산시가 주관하는 해외 의사 연수 및 해외 환자 나눔 의료 지원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돼 부산 우호 협력도시인 몽골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했으며 몽골, 러시아, 베트남 등 현지에서 국경 없는 인술을 펼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