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백회 “백신피해자들, 힘들고! 억울하고! 지옥같은 생활 보내”
코백회 “백신피해자들, 힘들고! 억울하고! 지옥같은 생활 보내”
  • 정성남 기자
    정성남 기자
  • 승인 2022.08.08 16:5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권이 바뀌고 3 개월, 달라진 것 없어...전 정부, 현 정부가 서로 핑퐁만 쳐"
코로나19백신피해자가족협의회 회원들이 지난 6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서 백신피해 사망자 등 정부의 공식 사과와 피해에 대한 배.보상을 촉구하고 있다.

[정성남 기자]백신 부작용으로 인해 사망자가 다수 발생하고, 효과적이지 못했던 백신패스로 인해 인권이 유린되는 등 사회적인 피해가 속출한 바 있다. 

방역당국은 백신 접종 초기에는 소아 청소년에 대하여 "백신접종의 이득이 부작용의 피해보다 적다"면서 백신 접종 대상자에서 제외했다가, 갑자기 접종대상에 포함시켜 반강제적으로 접종을 시키는 등, 그로인해 소아, 청소년, 심지어 유아들의 성장과 교육에 큰 문제가 발생한 점은 치명적이다.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한 문재인 정부에서의 백신패스 정책에 따른 백신접종 피해자들이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백신피해자가족협의회(이하 코백회)김두경 회장 및 회원들은 지난 6일 ▲백신피해 정부책임 ▲백신피해자 인과성 심의위원회 유가족 참여 ▲질병청장 아웃 질병청장은 저승사자 ▲백신맞고 죽었는데 강제접종 웬말이냐라는 피킷을 들고 시위에 나섰다.  

코로나19백신피해자가족협의회 김두경 회장이 지난 6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서 백신피해 사망자 등 정부의 공식 사과와 피해에 대한 배.보상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고 있다. 

코백회 김두경 회장은 이날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 차려진 분향소에서 합동제사(1년/소상)을 마친 후 기자회견을 통해 “힘들고 억울하고 지옥 같은 생활을 하면서도 이렇게 힘든 발걸음을 해주신 회원님들과 각 단체장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지난달 30일 기준, 코로나 백신 사망자는 환자 상태가 사망으로 변경된 579 명을 포함한 총 누적사망자는 2,341명으로 집계되었고 중증 이상반응 환자 수는 19,438명, 그리고 전체 이상반응 신고 수는 473,755명으로 집계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또 얼마나 사망자가 더 나올지 모르는 상황에서 정부의 대처는 차마 눈과 귀로 들을 수 없는 처절한 심정이다”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또 “이 많은 국민들이 울부짖으며 정작 생활을 포기하고 길거리로 나와 억울하고 분통하다며 외치고 소리치고 있는데 국회는 손을 놓고 있다”고 국회를 향해 질타했다.

이어 “책임질 보건복지부장관도 두 달 반째 공석으로 남아있고 언제 누가 선임될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이 모든 것을 또 질병청장에게 미루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회장은 윤석열 대통령과 안철수 의원을 향해 “윤 대통령은 공약에서 무었이라 했냐? 또 안 의원은 백일 로드맵을 발표 하면서 뭐라고 했습니까?”라고 따져 물었다.

그는 또 “정권이 바뀌어 3 개월이 지나도 달라진 것이 하나도 없다면서 전 정부, 현 정부가 서로 핑퐁을 치는 가운데 백신피해자들의 슬픈 울음소리가 울려퍼지고 있다”고 비통해 했다.

김 회장은 그러면서 “백신피해자에 해당도 되지 않는 소수의 인원을 모아놓고 금액을 올려 국민들에게 호소도하고 있다”고 질책했다.

이어 “사인불명의 사망자는 삼십일 내에 사망한 경우 위로금을 지급하겠다고 하였는데 이를 번복하고 백경란 질병청장은 42일이 기준점이라고 말했는다. 도데체 42일은 되고  43일은 안 된다는 기준이 어디서 나온것이냐”고 따져 물었다.

계속해서 김 회장은 “보상은 결국 인과성 기준을 완화해 국민들에게 폭넓게 보상이 이루어지게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해야 하는 것임에도 대상자는 극소수에 불과한데 백신 부작용피해자들에게 정부는 이렇게 보상하겠다고 국민들에게 호도하고 있는 것은 핵심 피해자들의 가슴에 또 한 번의 상처를 주는 것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서울 청계광장에 자리하고 있는 백신피해자 분향소에 차려진 백신피해 사망자의 제삿상. 코백회는 지난 6일 오후 소상(사망 1년)을 즈음하여 합동 차례를 지냈다.

한편 백신접종 피해자 들은 4-1(인과관계 없음)의 판정을 받은 후 그 이유에 대해 관계자 및 관계당국의 설명.해명이 없다는 것이며 이를 심의하는 기준점 등도 전혀 알 수 없는 깜깜이 방식이라는 것이다.

즉, 사인이나 휴유증 등 발병의 원인도 모른 채 무작정 정부에 당하고 있는 것에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결국 피해자들은 보상에 앞서 무엇이라도, 조금이라도 알아야 속이 풀리는데 마냥 속고만 있는 것이며 더불어 정부의 사과조차 없다는 뜻이다.

이와 관련해 강윤희 전 식품의약품안전처 임상심사위원은 거의 모든 의사들이 ‘인과관계가 있다’고 인정하는 4-1조차 인정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원인 규명에 필요한 자료를 충분히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한 바 있디.

이를 증명하듯이 백신접종 피해자들은 가족 등이 백신 접종 후 이상 징후가 있어 병원에 가면 의사들(전문의 포함)은 백신과의 연관성을 말해주고 있지만 실질적인 서류 등에는 그냥 사인만 적어준다면서 물론 의사들의 입장은 이해할 수 있으나 이런 일로 인하여 백신 부작용 대처에 대한 발전이 없을 수 밖에 없다면서 정부나 관계기관에서 이를 숨기고 있다는 것이 자명한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

특히 이들 피해자는 백신으로 인한 사인.원인.배.보상 등 많은 절차상의 문제가 있겠지만 가장 우선해야 하는 것은 정부의 공식적 사과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출처=질병관리청 홈페이지 캡처]
백신부작용 심의 기준 표[출처=질병관리청 홈페이지 캡처]

과연 전 정부에서 현 정부로 이어지는 코로나펜데믹에 의한 백신접종 부작용 피해보상 사과나 심의 과정의 투명성 등이 요구되고 있는 백신 피해자들의 호소와 백신정책의 방향은 남이 아닌, 전 국민의 문제로 인지하는 코로나 펜데믹인 것이다.

이와함께 불확실성이 강한 백신의 특성과 국민 거의가 수차에 걸쳐 맞을 수밖에 없었던 사회적 환경 속에 지혜로운 정부의 대처가 요구되고 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현숙 2022-08-08 20:12:51 (49.164.***.***)
알려진 백신 부작용도 인정하지 않으면서 무슨 인과성 평가냐...접종 후 사망하고 증중 부작용이 왔으면 그게 인과성이지, 처음부터 백신 부작용 지정해서 보상한다고 하던가, 정확히 의사들도 어떤 부작용이 올지 모른다는데 정부에서 어떻게 알고 평가할건데, 전 대통령이나 현 대통령이나 본인 입으로 떠들어댄 약속을 지키지 않는데, 거짓말이 대한민국 대통령의 덕목인가?
박현숙 2022-08-08 20:29:40 (61.101.***.***)
백신피해자가족으로 산다는것은 마치 죽은사람을 배신한기분까지 들게 합니다 억울한 죽음을 풀어주지못하는 현실이 개탄스럽지요 정권이 바뀌면 알아줄걸기대했건만 무능한건지 아님 무능한척하는건지... 욕이 그냥 나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