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샴푸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닥터그루트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7월 5일부터 2022년 8월 5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6,007,412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3,492,924개와 비교하면 10.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8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헤드앤숄더, 닥터그루트, 아베다, TS, 아모스, 쿤달, 케라시스, 제이숲, 밀크바오밥, 려, 르네휘테르, 엘라스틴, 러쉬, 비욘드, 케라스타즈, 아로마티카, 미쟝센, 오가니스트, 시세이도, 댄트롤, 도브, 댕기머리, 보타랩, 라우쉬, 부케가르니, 록시땅, 앙포레, 하이앙포레, 클로란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샴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앙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726,221 소통지수 717,219 커뮤니티지수 768,2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1,69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82,043과 비교하면 10.38% 상승했다.
2위, 헤드앤숄더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860,537 소통지수 820,366 커뮤니티지수 504,2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5,15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42,798과 비교하면 11.09% 상승했다.
3위, 닥터그루트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879,022 소통지수 730,462 커뮤니티지수 536,9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6,47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897,605와 비교하면 11.59% 상승했다.
4위, 아베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601,169 소통지수 630,099 커뮤니티지수 366,1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7,42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49,257과 비교하면 3.02% 상승했다.
5위, TS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80,778 소통지수 501,742 커뮤니티지수 493,4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5,99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28,758과 비교하면 41.07% 상승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