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머리 외신으로 여론조작한 좌파 언론사들"
"검은머리 외신으로 여론조작한 좌파 언론사들"
  • 인세영
    인세영
  • 승인 2022.07.31 13:13
  • 댓글 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방역 자화자찬 수법에 쓰인 검은머리 외국인 또 등장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을 갖고 정권 흔들기에 나서고 있는 언론사들이 급기야 선을 넘고 있다. 

노컷뉴스를 비롯한 좌편향 언론들은 30일 "美 언론에서 尹지지율 추락 분석해 보니 미국에 짐 됐다" 라는 내용의 미국 매체 내셔널인터레스트의 블로그 기사를 소개하면서, 해당 글을 한국계 인물이 썼다는 사실을 숨겼던 것이다.

심지어 기사(블로그)를 쓴 사람은 최승환이라는 한국명을 가진 한국계였다. 최 씨는 국내에서 좌파 매체로 일컬어지는 오마이뉴스의 시민기자 출신으로 원래부터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좋지 않은 감정을 갖고 있던 것으로 파악된다. 

해당 기사의 내용은 현재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하락하면서 미국 바이든 대통령에게 부담을 줄 것이라는 다소 황당한 내용이었다.   

문제가 된 점은 외신기사를 소개한 대한민국 모든 언론사에서 해당 외신의 작성자가 한국인이라는 점을 의도적으로 누락하지 않았냐는 의심을 받기 충분하다는 것이다. 

기사의 취지가 "대한민국 대통령의 지지율에 대한 미국의 평가가 좋지 않다." 라는 것이라면, 누가 이런 기사를 작성했는지, 정치적으로 중립적인 사람이 작성했는지가 중요한데, 국내의 모든 매체는 해당 외신을 다루면서 어느곳 하나 기자명을 파악하지 않았다.   

"승환 최" 라는 한국인 이름이 버젓이 나와있다.  

기사를 작성한 최승환 씨의 최근 행보를 살펴보면 다분히 정치적으로 편향되어 있을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주로 한반도 정세에 대한 강의를 하면서 다문화 정책 등에 있어 정치적으로 좌파 성향을 갖고 있을 확률이 높다는 분석이다. 

최승환 씨 

'커머스갤러리'라는 언론매체는 최승환 씨가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좌파 성향의 오마이뉴스 시민기자로 활동하며 5건의 칼럼기사를 낸 한국계 미국인이며, 또 지난 대선 국면에선 한 외신 기고문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후보였던 이재명 의원은 추켜세우고 국민의힘 후보였던 윤 대통령을 비판한 전력이 있는 것으로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또 최 교수가 윤 대통령을 비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어서, 최 교수는 대선 국면인 지난 1월 21일(현지시간) 미 정치전문매체 '더힐'에 <누가 한국에서 미국의 국익을 지킬 수 있는가?>라는 기고문을 내서 "윤석열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되면 몇 년 안에 (미국에) 중대한 위기가 발생할 것이 거의 확실하다", "이재명 후보는 경험이 풍부한 민주주의 지도자였으며 미국의 국익을 위해 더 안전한 선택이 될 것"이라 식의 편향적인 주장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최 교수는 또 지난 2월 9일(현지시간) 더힐에 <한반도 전쟁 가능성>이라는 기고문을 내고 "다가오는 3월 대선에서 윤석열이 이기면 더 매파적인 대통령이 될 것"이라며 "한국 전쟁의 위험이 그 어느 때보다 커졌다"고 주장하기도 했다는 것이다.  

문제는 국내 언론이 카르텔을 이뤄, 소위 검은머리 외국인이라 불리는 한국계 미국인의 기사까지 동원하여 "외신에서도 윤석열 지지율에 대한 우려가 크다"라는 식의 호들갑은 떨고 있다는 점이다. 이정도 된다면 언론사들이 필사적으로 현 정권 흔들기에 사활을 걸었다고 볼 수 밖에 없다. 

기다렸다는 듯 받아적는 국내 언론들  

위 이미지는 네이버 뉴스에 검색되는 같은 내용의 기사들이다. 모두 한 곳의 기사를 가져다 복사해서 붙여놓은 기사들이다. 

검은머리 외국인이 쓴 기사를 마치 영향력있는 외신이 쓴 것 처럼 포장하는 것도 사기성이 농후하지만, 국내 다수의 언론사가 카르텔을 형성해서 이와같은 기사를 그대로 전하는 행태는 그야말로 가관이다. 

특히 노컷뉴스는 블룸버그에서도 비슷한 내용이 나왔다고 소개했다. 그러나 역시 블룸버그 기사도 한국인이 쓴 것이었다. 

위 화면은 노컷뉴스가 블룸버그 통신의 기사를 캡쳐해서 소개한 것이다. 기자명이 삭제되어 있다. 그러나 아래 화면은 블룸버그 원본이다. 어김없이 한국계 이름이 등장한다. 

문재인 정권 당시 "외신에 나왔다"며 K방역 자화자찬 하던 행태 그대로 반복

지난 문재인 정권 당시 K방역을 자화자찬할 때 좌파언론들이 총 동원되서 외국에서도 K방역을 칭찬한다는 식으로 기사를 쏟아낸 적이 있었다. 그 당시에도 그 외국언론에 기사를 기고한 리포터는 대부분 한국인 또는 한국계였다. 즉 한국의 정치상황에 중립적이지 못한 내국인이 단지 외국 매체에 기고했다는 것을 이유로 국내 언론들이 호들갑을 떨면서 인용했던 것이었다. 

당연히 사기성이 농후했다. 

뉴욕타임즈에 한국계 리포터가 올린 걸
뉴욕타임즈에 K방역이 소개되었다며 호들갑 떨던 국내 언론들. 알고보니 리포트는 한국인이었다.
국내 언론사의 신뢰도에 크게 악영향을 끼친 행태였다.  

 

내셔널인터레스트라는 매체를 더 뒤져보니 참으로 가관이었다.

누구나 블로그 형식으로 기사를 송고할 수 있었으며, 이렇다할 송출 기준도 없었다. 즉 정규 언론매체라기 보다는 기사와 블로그가 섞여져 있는 개방형 플랫폼이나 마찬가지였다. 즉 공식적인 기자의 뉴스를 올리는 매체가 아니라는 얘기다.

심지어 좌파 방송인 김어준 씨가 만든 여론조사기관 "꽃"의 조사결과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26%를 기록했다는 외국인의 글도 보였다.

사이트 자체에 대한 신뢰성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대목이다. 

좌파 방송인 김어준이 만든 여론조사업체도 등장, "매체 신뢰성 더욱 낮아보여" 

생전 처음보는 여론조사업체의 결과도 버젓이 소개하는 내셔널인터레스트. 알고보니 좌편향으로 알려진 김어준이 만든 여론조사업체였다. 

김어준은 대표적인 좌편향 방송인으로 여론조사사업에까지 손을 댄다는 빈축을 산 바 있다.

검은머리 외국인을 이용한 여론조작에 국뽕 사기질까지...바닥 보이는 대한민국 좌파 언론

최근 여론조사업체에 대한 전체적인 신뢰성이 바닥에 추락한 가운데, 특정 정당을 지지하는 여론조사기관의 결과를 인용하는 매체 역시 신뢰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 

지지율 여론조사를 이용해 정권을 흔들어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에 이르게 하려는 좌파 언론들의 수법이 드러난 이상, 정부가 칼을 빼 들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최근 발표되는 여론조사는 심각하게 왜곡되어 있으며, 여론조사 결과발표가 오히려 또 다른 여론조작의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된다. 시간이 지날 수록 가짜뉴스가 진짜가 되듯, 가짜 여론조사결과가 진짜 여론을 형성하게 된다. 

이처럼 여론조사를 가지고 정권을 흔들었던 사례는 이명박 대통령 초기, 박근혜 대통령 초기, 노무현 대통령 초기 등 매 정권마다 있었다.

"윤석열 대통령을 필사적으로 탄핵시키려는 세력이 있다." 라면서 "언론이 여론조사업체와 짜고 정권을 흔드는 상황에서, 정부와 여당은 신속하게 대응해야 하며, 어차피 조작된 결과인 만큼, 여론조사결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과감한 정책을 대담하게 펼쳐야 한다." 라는 목소리가 괜히 나오는게 아니라는 뜻이다.  

참고:  "현재 여론조작 세력을 밝혀내는 방식은 크게 다음과 같다"

1. 민주노총에 장악되어 있는 언론사 데스크 및 기자들의 행태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것 : 해당 기자의 리스트는 이미 드러나 있으므로 적지 않겠음. 

2. 좌파 성향의 임직원이 있는 여론조사업체 한 두곳을 긴급 수사 할 것: 표본 집단의 데이터가 왜곡되어 있으며, 여론조사 후 사후 검증이 안되는 점을 악용 결과를 조작하고 있다는 의혹이       있음. 특정 정치세력이 여론조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는 제보가 다수 들어와 있음. 

3. 좌표를 찍어주고 특정 여론을 형성하는 중국계 댓글부대 (조선족)에 대한 수사에 착수할 것 : 국내외 댓글 조작 세력은 주로 트위터 등 SNS에서 컨트롤타워를 담당. 댓글을 작성하면 금전적 이익을 얻음.   

4. 온라인 대형 커뮤니티 및 맘카페에 상주하는 관리자가 좌파 여론을 억지로 형성하고 있음.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 여론조작을 방치한다는 점은 이미 알려진 사실. (문재인 정권 당시 맘카페 관리자들을 청와대에 직접 초청한 적도 있음.)  

5. 국내 여론의 이간질을 담당하는 중국계 유학생 및 국내 불법 체류자들에 대한 과감한 추방. 각 대학교 공자학원 및 중국유학생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여론조작이 이뤄지고 있을 가능성이 많음. "ㅋㅋㅋ"등 외계어를 남발하거나 문법이 틀리는 경우가 많고, 반인륜적, 패륜적 욕설을 시도때도 없이 사용하며, 공격적이고 도발적인 댓글은 대부분 최근 수년간 중국계 댓글세력이 늘어나면서 나타난 공통적 현상임.  

6. 해외 아이피를 이용하는 자동화된 댓글 조작 세력 파악할 것.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많이 본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노재윤 2023-04-25 18:29:02 (175.192.***.***)
아.. 좌빨 개새끼들 진짜...
김산 2022-08-04 11:51:54 (106.101.***.***)
모두가 거짓만을 보고 거짓을 외치고 있을 때 홀로 진실을 말하는 진정 이 시대의 참기자십니다. 나라꼴이 말이 아니지만 용기있게 진실을 외치는 기자님이 있어 조금이나마 힘이 납니다.
이상걸 2022-08-03 19:56:00 (110.70.***.***)
좌익사상을 가진 자들을 우리 현명한 국민들은 기억했다가 훗날 바드시 응징해야 대한민국 천년 번영을 기약할 수 있습니다.
저자들은 결코 민주주의 시민의식을 가진 선량한 국민들과 어울릴 수 없습니다.
이상문 2022-08-02 21:06:46 (175.113.***.***)
좌파 언론사들의 좌파기자들은, 본적이 대한민국이 될수없음~
익명 2022-08-02 17:22:58 (175.214.***.***)
K방역 세계가 칭찬했다고 국내 언론들이 보도할 때, 그 원문이라는 뉴욕 타임스의 기사들도 항상, 라스트네임이 Choi 또는 Park 이더만...
hhj 2022-08-02 08:59:00 (211.184.***.***)
언론의 자유룰 외치지만...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선을 넘었다는 생각입니다.
알면서도 당해야 하는지... 정상국가가 되려면 반드시 정리해야만 될 것 같습니다.
인세영기자님 감사합니다.
이삭 2022-08-01 19:39:34 (223.62.***.***)
중앙선관위 산하 여론조사심의위원회가 여론조사기관 목줄을 잡고 있다고 합니다. 샘의 근원이 오염된것입니다. 이부분을 취재부탁드립니다.
기자님 화이팅 2022-08-01 17:38:38 (218.232.***.***)
언제나 정론보도 해주시고 팩트에 근거한 정확한 기사 감사합니다 기자님. 주류를 가장한 가짜언론 다 개혁하는 그날을 고대합니다
짱짱괴물 2022-08-01 17:22:48 (114.207.***.***)
이런짓 했으면 OOO인이다
이병익 2022-08-01 15:54:02 (117.110.***.***)
대한민국내에서 암약하고 있는, 중국인들을 모두 쓸어버리지 않으면
윤통도 결국 박통처럼 탄핵당하게 될 겁니다.

조선족, 중국유학생, 공자학원등등...
모든 중국계들을 대한민국에서 깨끗히 청소해야 합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