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6월 20일부터 2022년 7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346,3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6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60,840개와 비교하면 1.9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순위는 우리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DGB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BNK금융지주, KB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JB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순이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우리금융지주 ( 대표 손태승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0,912 미디어지수 595,373 소통지수 937,011 커뮤니티지수 1,118,951 사회공헌지수 300,9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53,15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85,143과 비교하면 12.70% 상승했다.
2위, 하나금융지주 ( 대표 함영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842,530 미디어지수 927,953 소통지수 665,025 커뮤니티지수 1,244,385 사회공헌지수 321,0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00,92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787,175와 비교하면 5.64% 상승했다.
3위, DGB금융지주 ( 대표 김태오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4,461 미디어지수 447,018 소통지수 611,326 커뮤니티지수 741,969 사회공헌지수 258,7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3,48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48,349와 비교하면 110.17% 상승했다.
4위, 한국금융지주 ( 대표 김남구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1,567 미디어지수 370,356 소통지수 476,665 커뮤니티지수 558,011 사회공헌지수 118,6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5,28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559,032와 비교하면 17.34% 하락했다.
5위, BNK금융지주 ( 대표 김지완 ) 브랜드는 참여지수 516,865 미디어지수 340,692 소통지수 421,785 커뮤니티지수 541,433 사회공헌지수 176,5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7,29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829,744와 비교하면 29.42% 하락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