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러쉬 2위 달바 3위 아로마티카 순으로 분석됐다.
비건 화장품의 세계 시장 규모는 2020년 약 17조원으로 추산되며, 2025년에는 약 23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환경을 생각한 윤리 소비를 실천하려는 소비자들이이 늘어나면서 업체들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건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6월 12일부터 2022년 7월 12일까지의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6,409,596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6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6,449,833개와 비교해보면 0.6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2년 7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러쉬, 달바, 아로마티카, 아떼, 디어달리아, 닥터 브로너스, 톤28, 빌리프, 보나쥬르, 아워글래스, 멜릭서, 샹테카이, 에센허브, 피츠, 허스텔러, 이즈그린, A24, 글로시에, 어웨이, 더온리프, 닥터슈라클, 허블룸, 더퓨어로터스, 메리플래닛, 오프라 코스메틱 순으로 분석됐다.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러쉬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366,930 소통지수 402,282 커뮤니티지수 369,8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9,10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45,149와 비교하면 76.56% 상승했다.
2위, 달바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354 소통지수 209,084 커뮤니티지수 448,7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5,14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93,511과 비교하면 5.25% 상승했다.
3위, 아로마티카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402 소통지수 264,932 커뮤니티지수 284,8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1,22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34,142와 비교하면 5.85% 하락했다.
4위, 아떼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92 소통지수 303,314 커뮤니티지수 159,7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7,32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51,007과 비교하면 8.05% 상승했다.
5위, 디어달리아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43,622 소통지수 187,881 커뮤니티지수 234,1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5,61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54,313과 비교하면 2.49%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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