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손해보험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빅데이터투데이] 손해보험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7.11 1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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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6월 11일부터 2022년 7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849,03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6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496,976개와 비교해보면 7.33%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7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순이었다.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해상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2,332 미디어지수 459,049 소통지수 1,016,296 커뮤니티지수 1,264,394 사회공헌지수 133,818 CEO지수 304,6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0,53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577,881과 비교해보면 2.87% 상승했다. ​

2위, 삼성화재 ( 대표 홍원학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5,924 미디어지수 647,819 소통지수 866,816 커뮤니티지수 896,841 사회공헌지수 177,579 CEO지수 269,1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24,12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403,495와 비교해보면 2.33% 하락했다.​

3위, ​​​KB손해보험 ( 대표 김기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9,958 미디어지수 442,978 소통지수 426,307 커뮤니티지수 924,424 사회공헌지수 13,546 CEO지수 294,4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1,69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765,359와 비교해보면 5.56% 하락했다.​​

4위,메리츠화재 ( 대표 김용범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5,052 미디어지수 248,450 소통지수 552,829 커뮤니티지수 572,393 사회공헌지수 84,695 CEO지수 317,6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1,07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773,605와 비교해보면 23.89% 하락했다.​​

5위, DB손해보험 ( 대표 김정남 ) 브랜드는 참여지수 434,190 미디어지수 404,174 소통지수 319,804 커뮤니티지수 727,146 사회공헌지수 91,233 CEO지수 115,9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2,50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61,914와 비교해보면 11.41%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해상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496,976개와 비교해보면 7.3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6% 하락, 브랜드이슈 28.32% 하락, 브랜드소통 0.31% 상승, 브랜드확산 10.29% 하락, 브랜드공헌 41.47% 상승, CEO평가 19.8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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