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빅데이터투데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7.0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6월 8일부터 2022년 7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04,516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963,700개와 비교하면 17.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2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웅진씽크빅, 멀티캠퍼스, 로보티즈, 비상교육,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NE능률, 메가엠디, 아이스크림에듀, 정상제이엘에스, 골드앤에스, 아이비김영, YBM넷, 이퓨쳐 순으로 분석됐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188 미디어지수 124,622 소통지수 174,776 커뮤니티지수 112,633 시장지수 2,940,738 사회공헌지수 144,8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5,80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164,307과 비교하면 13.17% 하락했다. ​

2위, ​​​대교 ( 대표 강호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185 미디어지수 380,589 소통지수 528,496 커뮤니티지수 496,586 시장지수 786,808 사회공헌지수 223,9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5,62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29,561과 비교하면 10.14% 상승했다. ​

3위, 웅진씽크빅 ( 대표 이재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98,467 미디어지수 118,155 소통지수 180,897 커뮤니티지수 340,966 시장지수 878,402 사회공헌지수 174,0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0,97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45,423과 비교하면 13.79% 하락했다. ​​​

4위, 멀티캠퍼스 ( 대표 박성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170 미디어지수 58,727 소통지수 100,877 커뮤니티지수 123,871 시장지수 732,757 사회공헌지수 388,8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9,27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57,200과 비교하면 7.52% 상승했다.​

5위, 로보티즈 ( 대표 김병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363 미디어지수 198,033 소통지수 149,400 커뮤니티지수 177,472 시장지수 472,214 사회공헌지수 83,5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1,05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1,941,031과 비교하면 31.94%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963,700개와 비교하면 17.9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90% 하락, 브랜드이슈 13.39% 하락, 브랜드소통 10.70% 하락, 브랜드확산 8.15% 하락, 브랜드시장 23.47% 하락, 브랜드공헌 19.3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