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록시땅 핸드크림 2위 샤넬 핸드크림 3위 카밀 핸드크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핸드크림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6월 7일부터 2022년 7월 7일까지의 핸드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4,472,852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핸드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4,494,905개와 비교해보면 0.49% 줄어들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며 개인 위생 관리를 위해 손씻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손을 자주 씻는 상황에서 보습제 역할을 하는 핸드크림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보습기능뿐만 아니라 소득기능이 포함된 것들이 나와서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핸드크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2년 7월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록시땅, 샤넬, 카밀, 프레쉬, 조말론, 바세린, 바이레도, 니베아, 헉슬리, 과일나라, 뉴트로지나, 꼬달리, 캐스키드슨, 더프트앤도프트, 더블유드레스룸, 사봉, 한율, 일리윤, 메디플라워, 아트릭스, 아쿠아디파르마, 아비노, 눅스, 오이보스, 부케가르니, 오킵스, 딥퍼랑스, 라부르켓, 지아자, 엠디스픽 핸드크림 순으로 분석됐다.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록시땅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092 소통지수 420,724 커뮤니티지수 402,8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9,68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20,668과 비교하면 34.55% 상승했다.
2위, 샤넬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59,085 소통지수 136,748 커뮤니티지수 255,2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1,12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84,502와 비교하면 6.89% 하락했다.
3위, 카밀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51,135 소통지수 152,132 커뮤니티지수 175,1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8,38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44,557과 비교하면 14.89% 하락했다.
4위, 프레쉬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4,476 소통지수 73,523 커뮤니티지수 125,6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60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55,213과 비교하면 31.18% 상승했다.
5위, 조말론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53,741 소통지수 99,185 커뮤니티지수 140,4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3,33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36,448과 비교하면 12.8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록시땅 핸드크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핸드크림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6월 핸드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4,494,905개와 비교해보면 0.4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51% 하락, 브랜드소통 0.20% 상승, 브랜드확산 7.4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