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화학 상장기업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에코프로
[빅데이터투데이] 화학 상장기업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에코프로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7.07 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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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에코프로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6월 7일부터 2022년 7월 7일까지의 9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8,242,556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60,652개와 비교하면 5.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7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LG화학, 한화솔루션, 에코프로, 포스코케미칼, 롯데케미칼, OCI, SKC, SK케미칼, 코스모신소재, 금호석유, 대한유화, 후성, 파미셀, 효성첨단소재, 이수화학, 나노신소재, 롯데정밀화학, 코스모화학, 남해화학, 한국알콜, 오공, 한국석유, 한일화학, 금양, 한솔케미칼, 조비, 효성화학, PI첨단소재, 코오롱플라스틱, 태광산업 순으로 분석됐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화학 ( 대표 신학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123 미디어지수 345,139 소통지수 718,984 커뮤니티지수 1,044,351 시장지수 2,052,2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15,84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965,839와 비교하면 13.09% 하락했다. ​

2위, 한화솔루션 ( 대표 이구영,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남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4,105 미디어지수 262,188 소통지수 1,176,579 커뮤니티지수 1,248,575 시장지수 390,0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31,46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199,683과 비교하면 34.01% 하락했다. ​

3위, ​에코프로 ( 대표 김병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725 미디어지수 838,911 소통지수 316,346 커뮤니티지수 960,541 시장지수 99,0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3,54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77,826과 비교하면 10.82% 상승했다. ​

4위, 포스코케미칼 ( 대표 민경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7,102 미디어지수 749,128 소통지수 263,010 커뮤니티지수 511,945 시장지수 468,8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9,98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745,077과 비교하면 18.76% 하락했다. ​

5위, 롯데케미칼 ( 대표 신동빈, 김교현, 이영준, 황진구 ) 브랜드는 참여지수 93,267 미디어지수 470,469 소통지수 255,124 커뮤니티지수 869,355 시장지수 356,7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4,92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89,144와 비교하면 6.59%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LG화학 ( 대표 신학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6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60,652개와 비교하면 5.3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2.17% 하락, 브랜드 이슈 20.65% 하락, 브랜드 소통 0.16% 하락, 브랜드확산 10.31% 상승, 브랜드 시장 13.5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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