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당대회 규칙 수정 논란...전준위 안 그대로 의결"
민주당 "전당대회 규칙 수정 논란...전준위 안 그대로 의결"
  • 정성남 기자
    정성남 기자
  • 승인 2022.07.06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규백 전준위원장, 당무위 결론 환영...업무 복귀

[정성남 기자]더불어민주당이 6일, 전당대회 규칙을 둘러싼 당내 갈등을 불러온 '비상대책위원회 수정안'을 당내 반발에 지도부가 한발 물러섯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당무위원회를 열어 당대표 예비 경선에서 일반 여론조사 30%를 반영하기로 한 전당대회 준비위원회 안을 그대로 의결했다.

또 비대위가 최고위원 선거에 도입하려 한 '권역별 투표 제도'도 철회했다.

다만, 비대위 의견을 반영해 최고위원 예비 경선은 일반 여론조사 없이 당 중앙위원회 의사를 100% 반영해 컷오프 하는 것으로 수정했다.

앞서 비대위는 전준위 안과 달리 당대표 예비 경선을 '중앙위 100%'로 치르고, 최고위원 선거에 권역별 투표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

그러나 당내 반발이 확산하고, 계파 갈등 양상까지 보이자 지도부가 한발 물러서 절충안을 찾은 것이다.

한편 어제 사퇴 의사를 밝혔던 안규백 전준위원장은 오늘 당무위 결론을 환영한다며 전준위 업무에 복귀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별도로 오늘 당무위에서는 박지현 전 비대위원장의 당대표 출마 자격과 관련한 논의도 이뤄졌다.

앞서 비대위는 '입당 6개월 이상'이라는 당대표 출마 자격 요건을 갖추지 못한 박 전 비대위원장에 대해 예외를 인정하지 않겠다고 결정했는데, 당무위도 만장일치로 비대위 의견을 존중한다고 뜻을 모았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