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2년 6월 6일부터 2022년 7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570,0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183,790개와 비교해보면 10.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22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스킨푸드, 아리따움,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에뛰드하우스, 비욘드, 더페이스샵, 더샘,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7,000 미디어지수 1,256,302 소통지수 1,464,055 커뮤니티지수 1,183,904 사회공헌지수 184,5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15,77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670,858과 비교하면 0.79% 상승했다.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380,770 미디어지수 208,521 소통지수 336,522 커뮤니티지수 562,857 사회공헌지수 26,2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4,92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78,659와 비교하면 14.83% 하락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980 미디어지수 98,519 소통지수 342,933 커뮤니티지수 559,605 사회공헌지수 10,9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9,96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69,347과 비교하면 5.47% 하락했다.
4위, 스킨푸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010 미디어지수 61,447 소통지수 105,911 커뮤니티지수 758,805 사회공헌지수 7,5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7,70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05,485와 비교하면 30.07% 상승했다.
5위, 아리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240 미디어지수 69,231 소통지수 153,505 커뮤니티지수 383,723 사회공헌지수 6,4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6,13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03,741과 비교하면 26.6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2년 7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6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183,790개와 비교해보면 10.6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16% 하락, 브랜드이슈 5.19% 하락, 브랜드소통 3.60% 하락, 브랜드확산 16.46% 하락, 브랜드공헌 32.5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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