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위 한화시스템
[빅데이터투데이]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위 한화시스템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7.0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6월 6일부터 2022년 7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02,4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741,998개와 비교하면 2.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국항공우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퍼스텍, LIG넥스원, 빅텍, 쎄트렉아이, 제노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아스트, 휴니드, 에이트원, 아이쓰리시스템, 하이즈항공, 휴센텍 순이었다. ​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항공우주 ( 대표 안현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0,150 미디어지수 1,542,543 소통지수 1,184,121 커뮤니티지수 2,701,032 시장지수 1,711,308 사회공헌지수 247,7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46,89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226,014와 비교하면 5.65% 상승했다. ​

2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대표 신현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2,275 미디어지수 765,370 소통지수 577,198 커뮤니티지수 658,022 시장지수 821,526 사회공헌지수 161,1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85,52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934,255와 비교하면 46.05% 상승했다. ​

3위, 한화시스템 ( 대표 어성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8,300 미디어지수 493,368 소통지수 707,057 커뮤니티지수 1,154,607 시장지수 887,950 사회공헌지수 119,4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0,72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104,029와 비교하면 5.68% 하락했다. ​

4위, 퍼스텍 ( 대표 손경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735,150 미디어지수 462,578 소통지수 390,839 커뮤니티지수 383,804 시장지수 54,467 사회공헌지수 56,7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3,63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11,736과 비교하면 21.73% 상승했다. ​

5위, LIG넥스원 ( 대표 김지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6,075 미디어지수 289,238 소통지수 247,810 커뮤니티지수 271,890 시장지수 539,827 사회공헌지수 57,7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2,55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60,513과 비교하면 11.06%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항공우주 ( 대표 안현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741,998개와 비교하면 2.1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3.72% 상승, 브랜드 이슈 0.12% 상승, 브랜드 소통 16.13% 상승, 브랜드 확산 8.86% 하락, 브랜드 시장 17.18% 하락, 브랜드 공헌 34.5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2022년 7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분석을 진행한 15개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는 한국항공우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퍼스텍, LIG넥스원, 빅텍, 쎄트렉아이, 제노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아스트, 휴니드, 에이트원, 아이쓰리시스템, 하이즈항공, 휴센텍 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