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반도체 상장기업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SK스퀘어
[빅데이터투데이] 반도체 상장기업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SK스퀘어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7.06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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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SK스퀘어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6월 6일부터 2022년 7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220,770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9,205,832개와 비교하면 10.08% 하락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7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SK스퀘어, 한미반도체, DB하이텍, 테스, 미코, 동진쎄미켐, 신성이엔지, 원익IPS, 솔브레인, 나인테크, 리노공업, 해성디에스, 티씨케이, 코미코, 주성엔지니어링, 유진테크, KEC, 하나마이크론, SFA반도체, 하나머티리얼즈, 네패스, 러셀, 젬백스, ISC, 네온테크, 제주반도체, GST, WI 순으로 분석됐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전자 ( 대표 한종희, 경계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9,832 미디어지수 2,777,827 소통지수 1,437,947 커뮤니티지수 1,551,224 시장지수 32,914,8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771,68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5,536,289와 비교하면 10.46% 하락했다. ​

2위, SK하이닉스 ( 대표 박정호, 관노정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4,303 미디어지수 1,323,990 소통지수 796,421 커뮤니티지수 1,523,127 시장지수 6,263,3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01,20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786,526과 비교하면 10.90% 하락했다. ​

3위, ​SK스퀘어 ( 대표 박정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73,595 미디어지수 63,587 소통지수 96,609 커뮤니티지수 709,078 시장지수 521,8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4,68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523,758과 비교하면 3.88% 하락했다. ​

4위, ​​한미반도체 ( 대표 곽동신 )​ 브랜드는 참여지수 87,527 미디어지수 83,607 소통지수 117,734 커뮤니티지수 648,129 시장지수 117,0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4,00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47,281과 비교하면 11.27% 상승했다. ​

5위, DB하이텍 ( 대표 최창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289 미디어지수 137,527 소통지수 178,005 커뮤니티지수 169,538 시장지수 205,7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7,13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77,492와 비교하면 23.23%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전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9,205,832개와 비교하면 10.08% 하락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97% 하락, 브랜드 이슈 2.65% 상승, 브랜드 소통 16.71% 하락, 브랜드 확산 4.69% 상승, 브랜드 시장 14.4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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