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상조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프리드라이프, 2위 교원라이프, 3위 대명아임레디
[빅데이터투데이] 상조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프리드라이프, 2위 교원라이프, 3위 대명아임레디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7.05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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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프리드라이프 2위 교원라이프 3위 대명아임레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개 상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6월 5일부터 2022년 7월 5일까지의 상조 브랜드 빅데이터 2,821,0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6월 상조 브랜드 빅데이터 2,659,906개와 비교해보면 6.06% 증가했다.​

2021년 상조업계 선수금 규모는 2018년부터 4년간 선수금 규모는 4조 7728억원에서 2조원이 증가했고, 가입자 수는 516만 명에서 700만명으로 증가했다. 상조 시장은 대형사 중심의 견실한 성장이 이뤄지고 있으며, 비대면 경제 활성화에 따라 상조상품 가입 경로가 다양해졌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상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

2022년 7월 상조 브랜드평판 순위는 프리드라이프, 교원라이프, 대명아임레디, 예다함상조, 보람상조개발, 보람상조라이프, 보람상조피플, 더리본, 보람재향상조, 부모사랑, 효원상조 순으로 나타났다.​

​상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프리드라이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344 미디어지수 127,497 소통지수 127,044 커뮤니티지수 138,3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1,26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33,975와 비교하면 0.51% 하락했다. ​

2위, 교원라이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548 미디어지수 150,496 소통지수 121,819 커뮤니티지수 114,6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1,54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73,048과 비교하면 8.14% 상승했다. ​

3위, 대명아임레디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550 미디어지수 111,163 소통지수 121,681 커뮤니티지수 108,7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5,10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11,209와 비교하면 15.54% 상승했다. ​

4위, 예다함상조 브랜드는 참여지수 70,107 미디어지수 73,342 소통지수 81,354 커뮤니티지수 67,3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2,15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77,589와 비교하면 5.25% 상승했다. ​

5위, 보람상조개발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883 미디어지수 6,364 소통지수 26,072 커뮤니티지수 48,0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2,34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2,987과 비교하면 0.34% 하락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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