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 2위 아남전자 3위 가온미디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6월 5일부터 2022년 7월 5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809,0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21,339개와 비교하면 3.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LG전자, 아남전자, 가온미디어, 모바일어플라이언스, 휴맥스, 삼진, 홈캐스트, 팅크웨어, 파인디지털, TJ미디어, 에이디칩스, 알로이스, 경인전자, 탑코미디어, KH 일렉트론 순이었다.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전자 ( 대표 조주완, 배두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2,970 미디어지수 1,516,764 소통지수 1,250,341 커뮤니티지수 1,479,016 시장지수 5,084,433 사회공헌지수 257,4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30,92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933,899와 비교하면 2.72% 상승했다.
2위, 아남전자 ( 대표 김태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5,670 미디어지수 217,331 소통지수 208,929 커뮤니티지수 180,785 시장지수 61,966 사회공헌지수 27,58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2,26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08,650과 비교하면 93.11% 상승했다.
3위, 가온미디어 ( 대표 임동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89,523 미디어지수 81,116 소통지수 102,337 커뮤니티지수 239,039 시장지수 46,172 사회공헌지수 6,2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4,388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43,720과 비교하면 12.32% 하락했다.
4위, 모바일어플라이언스 ( 대표 이재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818 미디어지수 87,754 소통지수 129,503 커뮤니티지수 73,116 시장지수 32,244 사회공헌지수 8,8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2,261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13,888과 비교하면 4.44% 상승했다.
5위, 휴맥스 ( 대표 김태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71,099 미디어지수 95,267 소통지수 109,349 커뮤니티지수 72,928 시장지수 46,621 사회공헌지수 9,3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4,57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55,746과 비교하면 11.23% 하락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