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편의점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GS25 편의점, 2위 CU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빅데이터투데이] 편의점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GS25 편의점, 2위 CU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7.04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편의점 2위 CU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베스트올, 로그인, 365플러스, 블루25,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분석은 2022년 6월 4일부터 2022년 7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6,740,7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6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956,211개와 비교하면서 19.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를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베스트올, 로그인, 365플러스, 블루25,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 순이었다.

​1위, GS25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6,713 미디어지수 1,093,677 소통지수 886,378 커뮤니티지수 917,262 사회공헌지수 261,3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05,35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931,710과 비교하면 19.68% 상승했다.​

​2위, CU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988,470 미디어지수 1,053,165 소통지수 999,374 커뮤니티지수 964,186 사회공헌지수 328,4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33,65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582,480과 비교하면 20.97% 상승했다.​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991,085 미디어지수 872,173 소통지수 808,852 커뮤니티지수 700,646 사회공헌지수 352,1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24,93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117,884와 비교하면 19.47% 상승했다.​

​4위, ​이마트24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90,467 미디어지수 552,182 소통지수 423,606 커뮤니티지수 375,746 사회공헌지수 241,2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3,20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24,531과 비교하면 13.44% 상승했다.

​5위, 미니스톱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905 미디어지수 232,272 소통지수 170,669 커뮤니티지수 83,705 사회공헌지수 89,4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1,96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03,371과 비교하면 2.6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결과, GS25 편의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956,211개와 비교하면서 19.9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30% 하락, 브랜드 이슈 31.19% 상승, 브랜드 소통 17.82% 상승, 브랜드 확산 36.97% 상승, 브랜드 공헌 42.7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GS25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을 보면 '경험하다, 덕질하다, 출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택배, 디엑스랩, 편의점빵' 가 높게 분석됐다. GS25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8.91%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