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국민만 생각 열심히 하겠다...지지율 별 의미 없어"
尹대통령 "국민만 생각 열심히 하겠다...지지율 별 의미 없어"
  • 편집국
    편집국
  • 승인 2022.07.0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희 후보자 "가부간 신속하게 결론 내일 것...우리는 이전 정부와 달라"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대통령실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대통령실사진기자단]

[편집국]윤석열 대통령이 최근 국정 지지율 하락세에 대해 "제가 하는 일은 국민을 위해서 하는 일이니 오로지 국민만 생각하고 열심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4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선거운동을 하면서도 지지율은 크게 신경쓰지 않았다. (지지율은) 별로 의미가 없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이날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는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거취 문제와 관련해선 "가부간에 신속하게 결론을 내릴 생각"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임명직 공무원에게 가장 요구되는 요건이라고 하면, 공무원은 결국 국민이 먹고사는 문제를 다루는 사람이고 국민의 재산을 책임지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래서 자기가 맡은 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역량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우리 정부에서는 그런 점에서는 빈틈없이 사람을 발탁했다고 자부한다"며 "전 정부와 비교할 바는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또 "도덕성 면에서도 이전 정부에서 밀어붙인 인사들을 보면 비교가 될 수 없다"면서도 "그러나 우리 정부는 다르다면서 참모, 동료들과 논의를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윤 대통령이 이날 김승겸 합동참모본부 의장을 국회 인사청문회 없이 임명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향후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만 임명하고 김승희 후보자는 자진사퇴 형식으로 낙마시킬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