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비대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 시행
하나은행, "비대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 시행
  • 편집국
    편집국
  • 승인 2022.07.0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모바일 동일 채널에서 계좌 개설과 동시에 하나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가능

[편집국]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신규 법인 손님을 대상으로 인터넷·모바일뱅킹을 통해 동일 채널에서 비대면 계좌 개설과 동시에 하나기업카드를 한 번에 신청 가능한 「비대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를 시행 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8월 ‘비대면 법인계좌 개설 서비스’와 올해 4월 ‘비대면 기업여신 연장 서비스’에 이어 새롭게 시행되는 서비스로, 이를 통해 법인 손님의 업무 편의성이 한층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기존에는 법인 손님이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과 기업카드 발급을 신청할 경우, 계좌는 은행에서 개설하고 기업카드는 카드사를 통해 발급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는 데 이러한 법인 손님의 불편사항을 반영해 시행하는 「비대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에서는 법인 손님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때 하나기업카드도 은행 채널에서 원스톱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에 모바일뱅킹으로만 가능했던 비대면 법인계좌 개설은 PC채널인 인터넷뱅킹에서도 가능하도록 신청 채널을 확대했다.

이와 함께 그동안 영업점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법인 손님의 제신고/변경 업무를 인터넷·모바일뱅킹 채널까지 확대키로 했다. 이를 통해 ▲고객확인(CDD/EDD) ▲고객정보 변경 ▲계좌 비밀번호 변경 ▲OTP 재발급 ▲장기 미사용 이체성거래 정지 해제 등 총 8가지의 제신고/변경 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 본부장은 “가속화되는 비대면 금융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법인 손님의 업무 편의성 증대를 위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 및 비대면 제신고/변경 업무 프로세스를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법인 손님의 편리한 금융거래를 위해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비대면 법인계좌 개설 및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는 모바일 앱 ‘하나원큐 기업’ 또는 ‘하나은행 기업뱅킹(biz.kebhana.com)’을 통해 법인 및 대표자의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를 거쳐 신청 가능하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