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마트 2위 홈플러스 3위 코스트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2년 6월 1일부터 2022년 7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6,583,0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7,101,107개와 비교하면 3.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브랜드의 확산 크기, 사회에 대한 공헌지표로 측정된다.
2022년 7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이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메가마트 순으로 분석됐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마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6,962 미디어지수 1,253,095 소통지수 1,385,986 커뮤니티지수 2,002,315 사회공헌지수 227,4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32,72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028,556과 비교하면 3.89% 하락했다.
2위, 홈플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6,705 미디어지수 1,008,818 소통지수 1,011,674 커뮤니티지수 2,475,737 사회공헌지수 232,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06,71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085,249와 비교하면 5.48% 하락했다.
3위, 코스트코 브랜드는 참여지수 967,272 미디어지수 847,979 소통지수 1,021,224 커뮤니티지수 1,354,299 사회공헌지수 101,2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54,05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275,955와 비교하면 2.38% 상승했다.
4위, 롯데마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735,786 미디어지수 761,964 소통지수 742,989 커뮤니티지수 1,091,171 사회공헌지수 36,4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6,42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841,930과 비교하면 4.77% 하락했다.
5위, 하나로마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084 미디어지수 166,813 소통지수 168,929 커뮤니티지수 183,289 사회공헌지수 153,2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2,54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36,117과 비교하면 0.67% 하락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