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6월 1일부터 2022년 7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509,8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367,276개와 비교하면 8.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대한항공, 한진칼,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순이었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대한항공 ( 대표 조원태, 우기홍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8,383 미디어지수 418,089 소통지수 696,525 커뮤니티지수 2,711,670 시장지수 16,434,269 사회공헌지수 295,1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04,11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343,191과 비교하면 11.25% 하락했다.
2위, 한진칼 ( 대표 조원태, 류경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793 미디어지수 24,051 소통지수 24,376 커뮤니티지수 68,805 시장지수 7,734,243 사회공헌지수 37,4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15,66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164,038과 비교하면 10.49% 상승했다.
3위, 아시아나항공 ( 대표 정성권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8,007 미디어지수 199,172 소통지수 288,398 커뮤니티지수 353,395 시장지수 2,175,888 사회공헌지수 167,0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71,93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146,044와 비교하면 11.44% 하락했다.
4위, 제주항공 ( 대표 김이배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0,575 미디어지수 201,862 소통지수 316,626 커뮤니티지수 865,531 시장지수 1,459,627 사회공헌지수 150,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34,61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927,845와 비교하면 10.01% 하락했다.
5위, 진에어 ( 대표 박병률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2,349 미디어지수 137,847 소통지수 224,137 커뮤니티지수 207,897 시장지수 1,351,947 사회공헌지수 49,7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83,87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778,346과 비교하면 14.20% 하락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