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바디워시 2위 도브 바디워시 3위 이솝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바디워시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5월 3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의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3,352,701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2,199,552개와 비교하면 9.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2022년 6월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도브, 이솝, 쿤달, 온더바디, 닥터브로너스, 우르오스, 비욘드, 러쉬, 해피바스, 일리윤, 스킨유, 조말론, 록시땅, 바이오가, 더바디샵, 벨먼, 아비노, 몰튼브라운, 샤워메이트, 닥터바이오, 세타필, 살림백서, 데메테르, 야다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앙방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649 소통지수 312,806 커뮤니티지수 413,2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3,70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26,481과 비교하면 14.18% 상승했다.
2위, 도브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77,853 소통지수 242,555 커뮤니티지수 287,7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8,17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00,222와 비교하면 13.49% 상승했다.
3위, 이솝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63,695 소통지수 259,410 커뮤니티지수 271,4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4,58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70,775와 비교하면 16.06% 상승했다.
4위, 쿤달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824 소통지수 242,211 커뮤니티지수 265,6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2,69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37,035와 비교하면 30.71% 상승했다.
5위, 온더바디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41,272 소통지수 188,999 커뮤니티지수 397,0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7,28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54,741과 비교하면 26.3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바디워시 브랜드 분석결과, 앙방 바디워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바디워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2,199,552개와 비교하면 9.4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08% 상승, 브랜드 소통 10.80% 상승, 브랜드 확산 9.7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