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침대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시몬스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5월 3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3,508,115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2,422,781개와 비교하면 8.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2년 6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 이케아, 시몬스, 까사미아, 한샘, 리바트, 동서가구, 장수돌, 에몬스, 일룸, 라꾸라꾸, 씰리, 삼익가구, 레이디가구, 에넥스, 파로마, 장인가구, 에보니아, 보루네오, 라클라우드, 라자가구, 핀란디아, 팔로모, 잉글랜더, 벤스, 체리쉬, 베디스, 크렌시아, 올쏘, 보니애가구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144 소통지수 863,434 커뮤니티지수 971,7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8,36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36,906과 비교하면 10.97% 상승했다.
2위, 이케아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24 소통지수 672,820 커뮤니티지수 736,6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8,48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48,344와 비교하면 37.22% 상승했다.
3위, 시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567 소통지수 515,910 커뮤니티지수 818,9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5,46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75,781과 비교하면 22.09% 상승했다.
4위, 까사미아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78 소통지수 140,503 커뮤니티지수 832,4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1,27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60,813과 비교하면 76.76% 상승했다.
5위, 한샘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1,905 소통지수 455,829 커뮤니티지수 447,4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5,13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52,431과 비교하면 1.8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침대 브랜드 분석결과, 에이스 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2,422,781개와 비교하면 8.7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2% 상승, 브랜드소통 9.12% 상승, 브랜드확산 9.0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6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진행하다, 제휴하다, 출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페르테, 에이스 헤리츠 , 쿨링패드'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50.03%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