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5월 3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877,9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6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HMM, 팬오션, 대한해운, 태웅로직스, 흥아해운, KSS해운, 와이엔텍 순으로 분석됐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HMM ( 대표 김경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0,995 미디어지수 1,750,513 소통지수 1,860,383 커뮤니티지수 1,639,018 시장지수 1,310,613 사회공헌지수 430,9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32,493으로 분석됐다.
2위, 팬오션 ( 대표 김홍국, 안중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5,566 미디어지수 544,111 소통지수 491,702 커뮤니티지수 574,302 시장지수 348,046 사회공헌지수 580,6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84,334로 분석됐다.
3위, 대한해운 ( 대표 김만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9,945 미디어지수 302,764 소통지수 282,080 커뮤니티지수 533,515 시장지수 91,833 사회공헌지수 391,4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1,559로 분석됐다.
4위, 태웅로직스 ( 대표 한재동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439 미디어지수 198,946 소통지수 207,460 커뮤니티지수 131,942 시장지수 22,356 사회공헌지수 33,1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8,311로 분석됐다.
5위, 흥아해운 ( 대표 이환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127 미디어지수 140,083 소통지수 134,735 커뮤니티지수 106,271 시장지수 55,464 사회공헌지수 169,0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6,719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HMM ( 대표 김경배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HMM 브랜드는 100여 척의 다양한 선박과 물류시설, 전 세계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항로망, 해운업계를 선도하는 IT시스템, 숙련된 해운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각종 수출입 제품은 물론, 원유, 석탄, 철광석, 특수화물 등 국가전략물자를 수송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