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가구 상장기업 2022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빅데이터투데이] 가구 상장기업 2022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6.2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5월 29일부터 2022년 6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08,21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60,435개와 비교하면 5.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6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에이스침대, 지누스, 현대리바트, 퍼시스, 시디즈, 에넥스, 듀오백, 코아스, 오하임아이엔티 순으로 분석됐다. ​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3,955 미디어지수 667,956 소통지수 1,010,627 커뮤니티지수 907,757 시장지수 3,337,695 사회공헌지수 48,6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16,63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951,799와 비교하면 2.37% 상승했다. ​

2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32,215 미디어지수 416,600 소통지수 367,259 커뮤니티지수 859,140 시장지수 961,229 사회공헌지수 80,3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6,75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753,687과 비교하면 6.31% 하락했다. ​

3위, 지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93,490 미디어지수 178,688 소통지수 135,641 커뮤니티지수 162,743 시장지수 1,896,710 사회공헌지수 48,7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16,04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094,716과 비교하면 9.00% 하락했다. ​

4위, 현대리바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287 미디어지수 126,605 소통지수 140,164 커뮤니티지수 690,977 시장지수 491,342 사회공헌지수 96,8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3,23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74,777과 비교하면 17.91% 하락했다. ​

5위, 퍼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670 미디어지수 85,875 소통지수 159,086 커뮤니티지수 154,658 시장지수 800,738 사회공헌지수 78,4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6,49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20,419와 비교하면 4.2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샘 브랜드는 주방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영위하고 있으며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이다. 국내 주방가구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택 내 모든 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한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22년 6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60,435개와 비교하면 5.4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75% 하락, 브랜드이슈 9.87% 상승, 브랜드소통 4.29% 상승, 브랜드확산 15.05% 상승, 브랜드시장 8.72% 하락, 브랜드공헌 3.08%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3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