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부동산신탁 2022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빅데이터투데이] 부동산신탁 2022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6.24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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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되었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5월 24일부터 2022년 6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0,867,1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가치분석도 포함되었다. 지난 5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731,792개와 비교하면 11.6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순위는 한국토지신탁, 우리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 아시아신탁, 교보자산신탁, 하나자산신탁, 대한토지신탁, 무궁화신탁, 대신자산신탁, 코리아신탁, KB부동산신탁, 한국투자부동산신탁, 신영부동산신탁 순이었다.

​1위, 한국토지신탁 ( 대표 최윤성, 김정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511,656 미디어지수 155,502 소통지수 556,268 커뮤니티지수 769,862 사회공헌지수 78,7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2,03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51,984와 비교하면 7.99% 하락했다.

​2위, 우리자산신탁 ( 대표 이창재, 김영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521 미디어지수 86,909 소통지수 492,238 커뮤니티지수 606,463 사회공헌지수 52,8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9,01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616,704와 비교하면 5.42% 하락했다.

​​3위, 한국자산신탁 ( 대표 김규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425 미디어지수 134,835 소통지수 316,616 커뮤니티지수 688,979 사회공헌지수 72,0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1,9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54,675와 비교하면 1.18% 상승했다.

​4위, ​아시아신탁 ( 대표 배일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121 미디어지수 30,554 소통지수 142,793 커뮤니티지수 528,718 사회공헌지수 60,0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1,1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89,917와 비교하면 7.95% 하락했다.

​5위, 교보자산신탁 ( 대표 조혁종 ) 브랜드는 참여지수 64,294 미디어지수 14,676 소통지수 193,427 커뮤니티지수 501,256 사회공헌지수 33,2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6,85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11,608과 비교하면 57.7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한국토지신탁 ( 대표 최윤성, 김정선 ) 브랜드가 1위로 기록되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731,792개와 비교하면 11.6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6% 상승, 브랜드이슈 7.59% 하락, 브랜드소통 2.75% 상승, 브랜드확산 25.04% 상승, 브랜드공헌 10.0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 부동산신탁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한국토지신탁, 우리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 아시아신탁, 교보자산신탁, 하나자산신탁, 대한토지신탁, 무궁화신탁, 대신자산신탁, 코리아신탁, KB부동산신탁, 한국투자부동산신탁, 신영부동산신탁 을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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