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2022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유비케어
[빅데이터투데이]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2022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유비케어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6.2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유비케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5월 24일부터 2022년 6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19,1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8,708,952개보다 19.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제이시스메디칼,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이지케어텍, CJ바이오사이언스, 케어랩스, 뷰노, 인피니트헬스케어, 솔본, 제이엘케이, 라이프시맨틱스 순이었다.

​1위, 제이시스메디칼 ( 대표 강동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694 미디어지수 102,191 소통지수 103,630 커뮤니티지수 91,221 시장지수 900,099 사회공헌지수 35,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6,74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63,588과 비교하면 23.44% 하락했다.

​2위, 비트컴퓨터 ( 대표 조현정, 전진옥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716 미디어지수 75,628 소통지수 86,261 커뮤니티지수 558,964 시장지수 186,775 사회공헌지수 117,9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8,301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82,570와 비교하면 12.03% 하락했다.

​3위, 유비케어 ( 대표 이상경 ) 브랜드는 참여지수 84,873 미디어지수 60,230 소통지수 63,104 커뮤니티지수 128,440 시장지수 481,702 사회공헌지수 21,9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0,27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09,022와 비교하면 16.72% 하락했다.

​4위, 이지케어텍 ( 대표 위원량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795 미디어지수 56,424 소통지수 54,659 커뮤니티지수 204,158 시장지수 312,276 사회공헌지수 27,7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8,02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40,758와 비교하면 27.17% 하락했다.

​5위, CJ바이오사이언스 ( 대표 천종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695 미디어지수 20,909 소통지수 22,529 커뮤니티지수 176,181 시장지수 311,353 사회공헌지수 11,7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4,459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80,726과 비교하면 15.6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제이시스메디칼 ( 대표 강동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제이시스메디칼 브랜드는 의료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며 주요 제품으로는 ULTRAcelQ+ (HIFU), POTENZA (RF) 등이 있다. 국내에서는 자사쇼핑몰(온라인), 국내병원 직판, 국내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며 해외에서는 해외 법인 직판 및 대리점으로 판매 경로를 구축했다 의료기기 제품 당 라이프사이클(Life Cycle)을 약 3-4년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소모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2년 6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8,708,952개보다 19.4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85% 하락, 브랜드이슈 16.57% 하락, 브랜드소통 14.71% 하락, 브랜드확산 16.89% 하락, 브랜드시장 22.79% 하락, 브랜드공헌 9.1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6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5월 24일부터 2022년 6월 24일까지의 11개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