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안다르 레깅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3위 아디다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20년 7620억원으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5월 23일부터 2022년 6월 23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8,006,816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9,790,403개와 비교하면 18.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깅스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레깅스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6월 레깅스 브랜드평판 순위는 안다르, 젝시믹스, 아디다스, 나이키, 뉴발란스, 언더아머, 룰루레몬, 탑텐, 노스페이스, 프로스펙스, 데상트, 디스커버리, 컬럼비아, 푸마, 스케쳐스, 세컨스킨, 아키클래식, 지오다노, 유니클로, 스파오, 르까프, 휠라, 프런투라인, 아식스, 비너스, 스팽스, 르꼬끄스포르티브, 씨엘코코, 윈드스카프, 로라로라 레깅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안다르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00,625 소통지수 226,633 커뮤니티지수 384,2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1,46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75,515와 비교하면 13.96% 하락했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14,644 소통지수 205,306 커뮤니티지수 171,6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1,58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20,252와 비교하면 22.41% 하락했다.
3위, 아디다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243 소통지수 113,096 커뮤니티지수 554,4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3,82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10,290과 비교하면 30.30% 하락했다.
4위, 나이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95,369 소통지수 171,162 커뮤니티지수 367,3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3,92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90,394와 비교하면 38.35% 하락했다.
5위, 뉴발란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00 소통지수 26,905 커뮤니티지수 505,0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6,17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82,849와 비교하면 37.0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레깅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안다르 레깅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레깅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9,790,403개와 비교하면 18.2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2.92% 하락, 브랜드 소통 9.39% 하락, 브랜드 확산 21.0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레깅스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5월 23일부터 2022년 6월 23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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