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생리대 2022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시크릿데이, 2위 화이트, 3위 라엘
[빅데이터투데이] 생리대 2022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시크릿데이, 2위 화이트, 3위 라엘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6.2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화이트 3위 라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5월 23일부터 2022년 6월 23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947,22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271,137개와 비교하면 12.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

​2022년 6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화이트, 라엘, 좋은느낌, 유기농본, 한나패드, 바디피트, 순수한면, 쏘피, 오드리선, 허브데이, 콜만, 청담소녀, 뷰코셋, 리버티, 라네이처, 라라문, 내츄럴코튼, 잇츠미, 나트라케어, 위스퍼, 예지미인, 앨리스, 슈베스, 29데이즈, 마로메라, 네띠, 잇츠마인 생리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3,829 소통지수 332,097 커뮤니티지수 398,2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4,14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40,246과 비교하면 19.35% 상승했다.

​2위, 화이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04 소통지수 148,668 커뮤니티지수 536,2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0,21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38,781과 비교하면 29.96% 상승했다.

​3위, 라엘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50,287 소통지수 282,734 커뮤니티지수 360,7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3,8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80,914와 비교하면 19.43% 상승했다.

​4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72 소통지수 226,898 커뮤니티지수 379,7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9,71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20,021과 비교하면 1.56% 상승했다.

​5위, 유기농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10 소통지수 147,195 커뮤니티지수 428,4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0,8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83,712와 비교하면 22.1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271,137개와 비교하면 12.8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83% 상승, 브랜드 소통 6.26% 상승, 브랜드 확산 17.5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6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안전하다, 부드럽다, 편안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순면 생리대, 유기농 생리대, 오버나이트'가 높게 분석되었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41%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5월 23일부터 2022년 6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