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수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2022년 5월 17일부터 2022년 6월 17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212,0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404,046개와 비교하면 3.55%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류하여 평판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한 것이다. 생수 브랜드평판분석은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2022년 6월 생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다수 생수, 스파클 생수, 백산수 생수, 몽베스트 생수, 동원샘물, 아이시스 생수, 에비앙 생수, 지리산수 생수, 풀무원샘물, 다이아몬드 생수, 평창수 생수, 크리스탈 생수, 진로 석수, 화이트 생수, 퓨어라이프 생수, 약산 샘물, 가야G워터 생수, 순수 생수, 수블리 생수, 퓨리스 생수, 천연수 생수 순이었다.
1위, 삼다수 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544,841 소통지수 526,681 커뮤니티지수 613,2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4,74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61,855와 비교하면 9.51% 하락했다.
2위, 스파클 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430 소통지수 166,780 커뮤니티지수 281,7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9,95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95,795와 비교하면 5.73% 상승했다.
3위, 백산수 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873 소통지수 147,576 커뮤니티지수 182,2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7,71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07,638과 비교하면 3.92% 하락했다.
4위, 몽베스트 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157 소통지수 121,362 커뮤니티지수 142,1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6,64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99,355와 비교하면 3.18% 하락했다.
5위, 동원샘물 브랜드는 참여지수 80,383 소통지수 96,007 커뮤니티지수 207,2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6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68,271과 비교하면 4.1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생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다수 생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생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404,046개와 비교하면 3.5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9.82% 하락, 브랜드소통 0.24% 상승, 브랜드확산 1.8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수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5월 17일부터 2022년 6월 17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유툽/watch?v=ooQROs_ENS4